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취소 백신확인증 등록 – 1차 2차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한 코로나 백신으로 현재 화이자 백신, 모더나 백신, 아스트로젠 백신, 얀센 백신 등의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들 가운데 정부가 지원하는 연령에 맞는 백신을 얀센을 제외하고 1년에 2번 맞아야 하며 백신접종을 위해서는 사전이 미리 백신예약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원치 않는경우 백신 접종취소백신접종 일정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백신 예약접종이 완료되더라도 이 백신의 효력은 1년간만 지속되며 1년 이후에는 백신의 효력은 절반수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다시 백신을 맞아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코로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화이자 3가지

현재 정부는 코로나 백신을 맞는것은 국민들에게 강제로 접종하는것이 아닌 권장사항이지만 거의 회사나 친구들 그리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반강제로 백신 접종을 강요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는 6시 이후 사적모임에 대해서 2차 백신까지 모두 맞지 않는다면 코로나 예방을 위해 집단모임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이 있으며 이로 인해 코로나 밀접접촉자로서 감염이 우려되기 때문에 이후에도 코라나 예방 및 위드코로나를 위해 백신 접종은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코로나 밀접접촉자 기준 자가격리 검사비용

저는 현재 코로나 백신으로 화이자로 1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로 2차 백신접종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 일정은 안드로이드 앱 기준 Coov “쿠브“라는 앱을 통해서 백신접종일정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으며 백신예약 연기 및 접종 확인증 등록해서 1차 2차 백신접종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1차 2차 예약일정 확인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Coov 쿠브
블록체인 기반의 코로나 백신인증 Coov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백신예약 일정 확인 및 백신 예약 취소를 위해서는 iOS 아이폰 및 & 안드로이드 기준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코로나 백신 1차 2차 예약일정 확인 2

사용할 언어와 지역 등을 간단하게 확인 후 본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코로나 백신 1차 2차 예약일정 확인 3

이렇게 비밀번호 확인 후질병관리청 앱 Coov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진행하며 만약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아닌 타 명의 핸드폰 사용유저라면 금융인증서 인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백신 1차 2차 예약일정 확인 4
백신 본인인증 증명서 등록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쿠브 앱을 통한 본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후  여권정보와 연동 및 다양한 백신예약 일정 확인 및 취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일정 확인 및 백신예약 취소

IMG 0369IMG 0371

쿠브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 완료 후 상단 예방접종 및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1개의 증명서가 발급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백신 접종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단의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백신 예방접종 종 예약 및 일정확인
백신 예방접종 종 예약 및 일정확인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통해 현재 접종한 백신의 1차접종과 2차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번호 및 예약백신 종류 “mRNA” (모더나 또는 화이자), 예약일시, 예약병원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차 화이자 백신 접종 후 2차 백신접종 전 상태인데 여기서 2차 백신접종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예약 취소
백신예약 취소

현재 백신접종 예약 조회 및 백신 접종 예약 취소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일정 확인 및 취소 13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현재 사전예약 조회를 통해 백신 접종 일정이나 예약자 핸드폰 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백신예약 취소 및 온라인 예진표 작성
백신예약 취소 및 온라인 예진표 작성

현재 접종한 백신접종 의료기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예약 취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취소할 수 있으며 백신예약 날짜 변경을 원한다면 각 거주하는 구역별로 전화통화를 해서 백신 날짜를 앞당기거나 뒤로 미룰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의 경우 온라인으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당일날만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내역증 및 확인증 등록

코로나 백신 접종 1차와 2차 접종 내역에 대한 접종확인증 연동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내역증 및 확인증 등록 4

기본적인 정보 확인 후 제출을 통해 백신접종 확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현재 1차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로서 언제 백신을 맞았는지 백신 제조사와 접종일자 그리고 접종 차수를 확인 가능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참고 : 코로나 검사비용 및 치료비용 무료대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