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샤오미 홍미노트9 미러링 연결방법

샤오미 핸드폰 무선 미러링 연결 캐스트 Cast 설정

기본적으로 핸드폰을 스마트TV나 컴퓨터 모니터등 미러링케이블을 연결해서 핸드폰의 화면을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요즘 특히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미러링 연결을 통한 기능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은 덱스 “Dex“를 주로 사용하고 아이폰의 경우 애플 에어기본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은 덱스 “삼성덱스 Dex“를 주로 사용하고 아이폰의 경우 애플 에어플레이나 Lonely Sereen등을 통해 MacOS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인 샤오미 홍미노트나 미믹스,미맥스,포코 F1,F2, 레드미 K40등 다양한 모델의 경우 무선 미러링 기능인 캐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무선의 경우 영상이 끊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으로 미러링을 추천하며 유선 미러링케이블을 통한 샤오미 미러링을 연결하고자 한다면 개발자모드를 활성화 후 개발자옵션에서 USB 테더링 설정을 해야합니다.

참고 : 샤오미 Miui 개발자모드 – 홍미노트 미맥스 미믹스 포코폰

그렇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홍미노트9 기준 무선 미러링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미러링 캐스트 설정

샤오미의 미러링 기능은 캐스트 “Cast“라고 불리웁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미러링 설정 설정 -> 연결&공유 -> 캐스트
샤오미 홍미노트 미러링 설정 설정 -> 연결&공유 -> 캐스트

샤오미 핸드폰 설정 -> 연결&공유 -> 캐스트를 선택합니다.

무선 샤오미 홍미노트9 미러링 연결방법 2

캐스트는 화면 콘텐츠를 외부 모니터로 연결하는 기능으로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그럼 근처에 있는 스마트TV와 테더링 연결을 시도하며 보느것과 같이 TV연결을 위한 티비 기기가 검색됩니다.

lG TV 스크린셰어 스마트폰 미러링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스마트 TV는 LG에서 출시한 65인치 티비입니다.

LG TV 외부입력 목록에서 스크린셰어를 선택합니다.

IMG 20210403 160120
무선 미러링 연결 연결

이후 앞서 홍미노트9의 캐스트기능을 활성화 후 LG TV와 미러링을 시도했다면 조금 시간이 지나면 휴대기기의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LG TV 스크린셰어 홍미노트 미러링 1

이렇게 홍미노트에서 나오는 화면을 미러링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연결해서 볼 수 있으며 무선의 경우는 영화를 보기엔 렉이 걸려서 무리가 있는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이나 영상등은 무리고 사진정도를 TV에 연결해서 보거나 조금 끊겨도 상관없다면 즈위프트 정도는 무선으로도 괜찮을 듯 합니다.

1 thought on “무선 샤오미 홍미노트9 미러링 연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