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9s 개봉 백업 및 공장초기화

기존에 샤오미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샤오미 미믹스3를 해외직구로 글로벌버전을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액정이 깨지는 바람이 이번에 저렴하게 샤오미 홍미노트9s 구입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점은 샤오미의 플래그쉽은 비싼만큼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데 홍미노트9s는 우선 저는 4만원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는데 카메라의 성능 및 디자인 마감등 모두 미믹스3보다 만족스러워서 놀라웠습니다.

참고 : 미믹스3 해외직구 구입후기

샤오미 홍미노트9s 스펙

하드웨어사양
CPU스냅드래곤 720G (G_게이밍 특화)2.3GHz x2 + 1.8Hz x 6 (옥타)
GPUAdreno 618
카메라후면 쿼드카메라 – 48MP 메인, 8MP 광각 카메라 5MP 매크로..?, 2MP 심도전면 – 16MP
배터리5020mAH (18w 고속충전 지원)
4GB or 6GB 선택
메모리64GB or 128GB 선택
화면6.67인치 FHD+
홍미노트9s 스펙

홍미노트9s 개봉

핸드폰의 전면 셀프카메라와 후면 카메라입니다.

4만원에 구입한거치고 셀프카메라의 모습은 준수한 타입입니다.

그리고 후면카메라는 48 메가픽셀”4800만화소”를 지원화는 쿼드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샤오미 미믹스3 vs 홍미노트9s 비교
샤오미 미믹스3 vs 홍미노트9s 비교

미믹스3와 비교한 모습으로 한가지 아쉬운점은 지문인식이 후면에 없고 사이드에 위치한다는 점인데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아쉽기도 한 부분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9s 구입 개봉 사용후기 5

기본적으로 고속충전 c타입 케이블을 지원하며 포함됩니다.

여기서 유일하게 아쉬운점이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지만 5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하루종일 사용해도 배터리가 50% 이하로 떨어진적이 없습니다.

듀얼유심 탑재

홍미노트9s의 마음에 드는 부분중 하나는 바로 듀얼유심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참고 : 아이폰 갤럭시 핸드폰 유심교체 기기변경

핸드폰 유심장착 후 인식이 안된다면 참고하세요

그래서 고용량 제품을 구입할 필요없이 마이크로 SD카드를 추가할 수 있고 유심을 최대 2개까지 듀얼유심을 지원한다는점은 미믹스3와 비교했을때 매우 큰 장점입니다.

유심은 보는것과 같이 1개를 꼽게 된다면 제일 안쪽이 아닌 2번째에 꼽아야 인식이 됩니다.

듀얼 나노유심 VoLTE 사용

듀얼유심을 사용하는분들은 Volt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번째에 나노유심을 삽입해야 정상적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참고 : 유심 바꾸기 중고폰 유심교체 인식안될때 참고
샤오미 홍미노트9s 구입 개봉 사용후기 6

미믹스3에서 사라진 오디오 리시버홀도 다시 생겼습니다.

방수도 되지도 않으면서 리시버홀이 사라진게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이부분도 매우 마음에 듭니다.

샤오미 홍미노트9S

반응속도 및 터치감도 또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샤오미 핸드폰을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 통화음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Volte 활성화를 해야합니다.

참고 : SKT KT LG 유심기변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VoLTE 활성화방법

현재 1년정도 공장초기화 없이 버벅이거나 별도의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카메라의 광각카메라 성능 및 화질 모두 플래그쉽 미믹스3 보다 만족스럽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하는 홍미노트10 미노트10 ,미11 또한 매우 기대가 됩니다.

홍미노트 공장초기화

핸드폰 앱중에서 도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현재 사용중인 샤오미 안드로이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면 개인데이터항목에서 모든 데이터 삭제 “초기화“를 통해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휴대 전화의 모든파일
    • 계정 및 연락처,사진,앱등 모든 데이터를 초기화 설정
  • 모의 SD 카드 포맷
    • SD 카드안에 데이터만을 삭제

삭제시에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럼 샤오미 핸드폰의 공장초기화가 완료되며 처음 구입한 스마트폰의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이후에는 타인의 유심이나 구글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 샤오미 핸드폰 루팅 – 장점 및 단점 벽돌 초기화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4 thoughts on “샤오미 홍미노트9s 개봉 백업 및 공장초기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