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차단설정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동일하게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되는게 싫은분이나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시 자동으로 내가 원하는 와이파이로 연결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무분별한 와이파이로 연결되는것은 아이폰 배터리소모 뿐만 아니라 보안에 위험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검증된 사용하는 와이파이만을 연결하고 필요없는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를 통해 연결이 되지 않도록 차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치서비스에서 제공되는 WIFI 기능을 차단하는것으로 위치 이동시 아이폰 Wifi 자동연결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우선 아이폰 와이파이가 자동연결되는것을 차단하는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은 와이파이를 끄는것입니다.

그렇게 모바일 데이터만을 사용하면 되지만 만약 아이폰 핫스팟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아이폰 와이파이 기능을 활성화해야합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차단방법

그렇기에 필요욦는 와이파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 와이파이로 들어갑니다.

우선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 네트워크 연결요청을 체크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와이파이나 차단하고자 하는 와이파이를 자동연결 설정을 위해서는 와이파이 옆에 잇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위치서비스 끄기

다른 방법으로는 위치를 이동시 해당 위치에 대한 와이파이가 자동연결되느것으로 위치서비스를 끄는것으로 자동연결되느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위치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그럼 현재 위치서비스에 대한 WI-FI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을 체크해제하면 위치서비스 GPS에 대한 와이파이 기능이 차단되어 위치 이동시 와이파이 자동연결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