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공장초기화 방법 DFU 차이점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12 핸드폰은 삼성의 갤럭시나 LG의 핸드폰만큼은 아니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점점 느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로서 핸드폰의 노후화는 배터리의 충전량부터 시작해서 CPU등에 발열 등이 많아지면 더 느려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늘 핸드폰의 과열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에 사진등 파일을 많이 쓰고 지우는 행위도 메모리에 찌꺼기가 쌓여 느려지게 만드는 요인이 되는데 이런 경우 아이폰을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아이폰12 공장초기화“를 통해 어느 정도 느려진 아이폰을 빠르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종류

  • 아이폰12 초기화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아이폰이 켜지는 상태에서 하는 공장초기화
    2. 아이폰이 켜지지 않는 상태에서 하는 공장초기화

우선 아이폰이 켜지지 않는 상태에서의 초기화를 아이폰 DFU 초기화라고 하며 우선 아이폰이 켜지는 상태에서 하는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햔제까지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2G 아이폰3G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폰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SE 아이폰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9 아이폰X 아이폰Xs,아이폰Xs 아이폰Max,아이폰Xr

그리고 아이폰 X 이후로는 홈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홈버튼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의 아이폰 초기화는 조금 다릅니다.

아이폰12 초기화 전 체크사항

아이폰12 소프트리셋아이폰12 하드웨어 초기화아이폰12 공장 초기화
기능소프트 리셋은 장치의 간단한 다시 시작입니다. 모든 프로세스를 끄고 다시 시작합니다.하드웨어 키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지우기하여 휴대폰을 공장 설정으로 설정 하드리셋공장 재설정 설정에서 “공장 재설정” 옵션을 사용 하 여 공장 설정으로 아이폰 초기설정
사용 시기배터리성능 및 아이폰 속도 성능이 저하되었을때아이폰이 재부팅 되지 않을 때
아이폰 정지 및 무한 재부팅 멈춤
다른 시스템 문제고장
원치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
아이폰 중고판매
악성 코드 / 바이러스 감염 및 시스템 충돌
사용 방법전원 버튼 눌러 전원종료 후 재부팅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20초 동안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아이폰 설정에서 “지우기”옵션을 선택하거나 아이폰을 복원
결과아이폰 iOS 운영체제를 재부팅 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없음아이폰을 재부팅 데이터 손실 없음아이폰의 모든 데이터 및 설정 지우기
아이폰12 초기화 종류

아이폰 초기화 재설정 방법

아이폰 4/4s/ 5/ 5s / 6 / 6s (플러스) 하드 리셋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길게 눌러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계속 유지합니다.

아이폰이 재설정됩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 7 시리즈는 홈 버튼을 누르는 대신, 볼륨 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위와 동일합니다.

아이폰14 / 13 / 12/ 11 / X / XS / XR 시리즈 하드 셋

  • 볼륨 크기 버튼을 빠르게 누르고 놓습니다.
  • 볼륨 다운 버튼을 빠르게 누르고 놓습니다.
  •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Apple 로고가 보자마자 놓습니다

아이폰14 초기화 일반 재설정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부팅이 된다면 iOS 설정에서 초기화가 가능하며 초기화 전 미리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사진, 동영상, 연락처 (전화번호부), 메모 등을 백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12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참고 : Apple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및 복원방법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 등을 이용해 중요한 데이터는 모두 2중으로 백업을 해놓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12 백업 및 복구 – 아이클라우드

설정 -> iCloud 백업을 활성화합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5GB의 백업용량을 제공합니다.

백업을 활성화 하더라도 최신데이터를 한번 더 동기화를 위해 이 Iphone 동기화를 체크하고 저장공간 용량을 최적화합니다.

만약 사진 백업 시 5GB 이상을 차지해 중요한 연락처나 메모등이 백업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진용량을 확인하고 백업을 진행합니다.

아이폰12 초기화 재설정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아이폰12 초기화

초기화 전 데이터를 아이클라우드에 모두 백업했다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일반 ->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재설정에서는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12 공장초기화 방법 DFU 차이점 11
아이폰12 초기화 시 애플계정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1. 그럼 모든 미디어 밑 데이터를 삭제하고 모든 아이폰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2. 이후 Apple ID 암호를 입력해야지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3. 애플 계정을 입력 한 다음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아이폰12 공장초기화가 완료되며 이 때 아이폰 초기화 시 애플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초기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경우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없는 DFU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아이폰이 제대로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아이폰12 DFU 공장초기화
아이폰12 DFU 공장초기화

일반적으로 위에서 하는 아이폰 초기화보다는 복잡하지만 더욱 완벽하게 찌꺼기가 없이 삭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실행 중인 아이폰을 종료 버튼을 눌러 끕니다.
  2. 아이폰을 케이블과 연결 컴퓨터로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1.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 버전
      1. 아이폰은 볼륨 상, 하 버튼을 짧게 누르고 시리 버튼을 길게 눌러 아이폰의 전원을 켭니다.
    2. 홈버튼이 있는 구 버전
      1. 아이폰은 전원 버튼 + 홈버튼 동시에 10초가량 눌러 주면 아이폰의 전원이 켜집니다.

아이폰이 켜지면서 아이튠즈 리셋 모드로 진입됩니다.

  1. 취소
  2. 업데이트
  3. 복원

3가지 선택지가 표시되며 여기서 “복원”기능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아이튠즈 초기화
아이폰 아이튠즈 초기화

그럼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초기화가 완료되며 아이폰 초기화 전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 외에도 로컬 수동 백업 등을 해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이폰2G 아이폰3G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SE 아이폰7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9 아이폰X 아이폰Xs,아이폰Xs 아이폰Max,아이폰Xr, 아이폰11, 아이폰12, 아이폰13, 아이폰14 DFU 공장초기화

2 thoughts on “아이폰12 공장초기화 방법 DFU 차이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