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폐지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각 기업에서 다양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다양한 공동인증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는 3가지가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암호화한 뱅크사인 금융인증서와 카카오에서 개발한 카카오페이 인증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검색엔진인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있습니다.

3대 공동인증서 종류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각 인증서마다 장단점이 있는데 네이버의 경우는 매우 간단하게 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PC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아이디로그인네아로“서비스와 함께해 다른 계정의 계정을 인증서와 함께 관리할 수 있으며 N자격증을 통해 다양한 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할때 번거로웠던 절차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공인 공인인증서 폐지 1

네이버 앱을 실행 후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이 후 네이버인증서를 선택하면 3년간 사용가능한 인증서 발급이 진행되며 별도의 갱신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공인 공인인증서 폐지 2

한번 발급으로 3년간 1095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2020년 12월31일까지 발급한 사람들은 적립이벤트로 1000원 네이버페이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8가지 활용법을 제공합니다.

  1. 본인인증
  2. 계약서명
  3. ID / PW 찾기
  4. 필요문서 확인
  5. 로그인 / 회원가입
  6. 연령확인
  7. 출금동의
  8. 2차인증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인증서 발급하기를 통해 10초만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네이버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공인 공인인증서 폐지 4

이후 네이버인증서에 대한 약관에 동의 후 핸드폰번호와 통신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지문을 핸드폰 지문센서를 통해 등록하느것으로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삭제 및 사용이력 확인

네이버 인증서 발급 공인 공인인증서 폐지 5

이후 1094일동안 네이버인증서를 사용가능하며 별도의 USB나 외장하드,PC 로컬하드디스크등에 보관할 필요가 없이 네이버 앱에 보관하기 때문에 기존의 번거롭게 안드로이드,아이폰 공인인증서 복사 및 이동,갱신등의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 삭제시에도 관리하기를 통해 간단하게 인증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사용이력확인을 통해 인증서 사용내역을 보고 도난이나 무단사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인증서 PC발급 및 삭제

PC 인증서 활용

PC 네이버 인증서 1

데스크탑 PC로도 N인증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네아로의 계정을 관리합니다.

네이버 자격증 출력 장점
네이버 자격증 출력 장점

큐알코드를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는 495종의 자격증을 한번에 조회하고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번거롭던 우편배송 및 출력문제를 해결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