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사인 금융인증서 발급 기업은행 신청

2020년은 Adobe의 Flash 서비스종료와 함께 국내의 공인인증서 또한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새롭게 탄생한 금융인증서를 통해 은행 및 본인인증등의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금융인증서로는 네이버 뱅크사인 그리고 카카오페이 금융인증서 3가지로 볼 수 있으며 그외에도 우리은행등에서 제공하는 금융인증서가 있습니다.

뱅크사인 장점 및 단점

“BankSign”뱅크사인 금융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보다 등록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뱅크사인 금융인증서 발급 기업은행 신청

그리고 비밀번호 설정이 기존의 경우 특수문자나 숫자 알파벳 등을 포함해 복잡하게 생성해야 해서 정작 본인도 기억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뱅크사인의 경우 6자리의 숫자로만 설정하기에 비밀번호 관리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1년에서 뱅크사인 금융인증서유효기간이 3년이며 자동으로 갱신되는 장점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뱅크사인 하나로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기업은행,제일은행,수협,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케이뱅크등에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pc에서 사용할 수 없고 모바일을 이용한 핸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증권사 및 금융기관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BankSign 뱅크사인 앱 설치

뱅크사인(BankSign)앱

안드로이드폰 기준 뱅크사인(BankSign)앱을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미 거래은행 앱인 기업은행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은행을 통해 뱅크사인을 등록해서 사용이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뱅크사인 인증서 등록

기업은행 뱅크사인 금융인증서 등록
뱅크사인 금융인증서 발급

기업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인증/보안탭으로 이동하면 공동인증서,뱅크사인,바이오인증,One아이디등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뱅크사인을 선택하면 인증서 등록 및 이용은행추가,인증수단관리,이용해지가 가능합니다.

뱅크사인 이용안내

구분내용
이용대상본인명의휴대폰을 보유한 개입고객
인증수단6자리 비밀번호 “필수”
지문 및 패턴 비밀번호 “선택”
인증서 유효기간3년
이용수수료무료
이용가능 은행기업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SC제일은행,하나은행,국민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케이뱅크,농협은행,수협은행

이용신청을 통해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해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1 thought on “뱅크사인 금융인증서 발급 기업은행 신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