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수수료 무료 프린터 출력

학교나 회사등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것이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이용하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시 수수료와 함께 집에서 프린터 인쇄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초본 발급 수수료

사망한 분의 주민등록표(말소자 초본)는 온라인 또는 무인발급기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준비물을 구비하여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해주세요.

  • 신청자 신분증
  • 사망자 주민등록번호 (모르는 경우 제적등본을 발급하여 확인) 
  • 발급 수수료 400 원

우선 등본발급 시 집에서 출력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등본”초본” 하나 때자고 동사무소나 구청에 가서 민원창구 또는 자동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여 등본을 발급받으러 가기 불편하기 때문에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해 무료로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 프린터 출력
대한민국 정부를 한번에 만나는 통합창구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 민원24 정부24 사이트 주소로 접속합니다.

  1.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및 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 사이트
  2. 대한민국 정보를 한 번에 만나는 통합창구
  3. 민원24 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검색창에 간단히 검색으로 쉽게 검색가능
  4.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민원24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본”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발급받는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등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등록 안되어있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고 로그인 후 민원24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민원24 자주 찾는 서비스

민원24
자주찾는 민원 주민등록 선택

민원24에서 할수 있는 기능

  1. 주민등록 (선택)
  2. 전입신고
  3. 병적증명
  4. 출입국증명
  5. 자동차원부
  6. 건축물대장
  7. 토지이용계획
  8. 토지대장
  9. 지적도
  10. 지방세납세
  11. 세목별증명
  12. 소득금액증명

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초본 수수료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수수료
주민등록등본 초본 출력

등본(초본)을 인터넷, 방문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1통에 400원 이해관계인의 등 초본 교부는 500원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종류 4가지

하지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을때는 무료로 출력이 가능하며 초본 발급 종류는 총 4가지 중 선택합니다.

  1. 주민등록등본교부
  2. 주민등록표초본교부
  3.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4.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기본적인 등본에 포함될 내용을 선택을 하고 하단의 왼쪽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따로 결제 처리가 필요 없는 민원24 등본 발급 시스템! 무리 없이 다음으로 넘어가며 모든 것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고 처리 상태가 돈 입금 없이 완료가 된 것이 보이며 바로 프린트가 연결된 상태에서 문서 출력을 눌러주면 주민등록등본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방법 및 출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기본프린터 설정

민원24 참고

2 thoughts on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수수료 무료 프린터 출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