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고속충전 기술 및 단점 및 구입시 체크포인트

요즘 핸드폰은 고속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세상에 모두 완벽한건 없든지 고속 충전기에도 다양한 문제점이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 체크해서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핸드폰의 경우 디스플레이가 점점 커지면서 배터리소모도 함께 빨라지고 있어 배터리 용량도 그에 맞게 함께 커지고 잇습니다.

참고 : 겨울철 배터리 소모가 빠른 이유 및 설정방법
참고 : 핸드폰 충전속도 느림 원인 및 문제해결 9가지

대략 5년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용량은 2000mAH미만에 불과했느데 최근 출시되는 미믹스3갤럭시노트 시리즈등만 보더라도 배터리 용량이 4000mAH 훌쩍 넘는것이 기존 대비 두배이상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디자인 변천사

핸드폰 고속충전 기술 및 단점 및 구입시 체크포인트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과거 교체형 배터리에서 일체형 배터리로 옜날처럼 배터리를 2.3개씩 가지고 다니는 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도 커지고 보조배터리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는데 그에 따라 빠른 속도로 충전을 위해 고속 충전기가 보급화 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원리

샤오미 무선충전 기술 Mi Air Charge 1

샤오미 무선 고속충전 Mi Air Charge

최근 중국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이스에서만 보더라도 매우 다양하고 저렴한 고속충전기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된 스마트폰 고속충전기에 대해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참고 : 샤오미 무선 충전 시스템 미에어 차지 

고속 빠른충전이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에 고전력을 주입해 충전시간을 기존대비 2~4배 이상 단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전력은 전압과 전류를 조절해 높일 수 있습니다.

전압(V) x 전류(A) = 전력(W)

즉 둘중에 하나만 올리게 되도 전력은 상승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 전력을 공급하는 충전기의 출력을 높이게 되더라도 핸드폰에는 공급받을 수 있는 전력량에 한계라는게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고속 충전기를 지원하는 스마트폰만이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무작정 많은 출력을 받는다고해서 스마트폰이 해당 전력을 모두 받을 수 있느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핸드폰이 받을 수 잇는 전력의 충전기를 사용하는것이 스마트폰의 무리가 되지 않고 금전적으로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기 전압 중요성

고속충전에서는 전류보다 전압이 중요하며 스마트폰에 전압을 딱 맞게 주입을 해야 기기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핸드폰 충전속도 느림 고속충전 PPS 허브 1
PPS PD고속충전기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전압의 범위는 5 ~22V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속 충전기도 해당 전압의 범위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핸드폰 노트북 PD충전 PPS 고속충전기 속도비교

고속충전 기술 규격

전압을 전압을 살펴보았다면 이젠 충전을 하기 위한 기술규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고속충전의 규격은 USB-PD라고 해서 Power Delivery퀵차지등이 있으며 이러한 충전규격에 따라 성능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핸드폰 고속충전 기술 및 단점 및 구입시 체크포인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