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내 홈페이지가 다른 검색엔진에 널리 배포되기를 원한다면 빙 웹마스터도구 이용하여 빙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작업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국내 검섹엔진인 네이버다음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구글검색등이 있겠지만 빙 검색엔진은 우리들도 잘 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검색엔진으로서 윈도우나 오피스등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설치 후 인터넷을 하게 되면 시작페이지가 빙 검색엔진으로 접속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사용하고 첫 시작화면을 바꾸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빙 검색엔진은 무시할수 없는 검색엔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2008년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워서치라는 강력한 검색엔진을 추가 탑재하였고 국내의 다음과 협약을 맺어 다음에서도 검색이 노출되는등 빙 검색엔진은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보여주줍니다.

개인적으로 빙은 티스토리에서 노출이 더 잘되는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8년 전세계 검색량의 2위를 차지하던 야후가 타락을 했지만 빙 검색엔진2008년 기준 10%의 사용율을 보이며 점점 더 개선되는 면모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관리한다면 빙 검색엔진 등록을 해 놓으면 인터넷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Bing 검색엔진은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제트팩 플러그인을 통해 소유권 인증도 가능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참고 : 티스토리 Bing Webmaster 등록방법

검색엔진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1

빙 검색엔진에 내 홈페이지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빙 웹마스터 도구 접속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2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빙 검색엔진을 통한다면 사이트 방문자의 수를 높일 수 있으며 대시보드를 이용해 내 홈페이지를 다각적인 측면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보고도구진단도구알림
관리하는 사이트의 대시보드를 활용해 사이트 운영 실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무엇을 보고 접속되었는지 파악하여 주력해야하는 부분을 파악해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진단도구와 리서치 도구를 통해 사람들이 검색하는 항목을 파악하고 다음단계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사이트에 대한 메시지 알림을 정학히 파악할 수 잇습니다.

그리고 방문객들이 무엇을 원해서 내 사이트에 방문했는지 내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등을 파악하여 보다 내 홈페이지에 최적화 된 내용을 올릴 수 있으며 진단 도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기능을 알림 기능을 통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이슈에 대해 실시간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 신규등록

빙 웹마스터 도구의 다양한 메뉴를 통해 웹사이트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URL 검사를 통해 문제를 식별하고 조치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

상단에 자신의 주소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홈 화면에서 새로운 메시지 및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 추가 후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을 완성하기 위해 개인 정보와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프로필 업데이트는 항상 화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및 사이트맵 추가

사이트 주소 및 사이트맵 추가
사이트맵 추가

등록하고자하는 사이트의 사이트맵 주소를 입력합니다.

  • 티스토리를 이용한다면 사이트맵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의 경우 SEO 플러그인을 통해 사이트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네이버블로그의 경우는 이러한 사이트맵 기능이 없기 때문에 빙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HTML 소유권 확인

소유권 확인 Meta 방식 추천
소유권 확인 Meta 방식 추천
  1. 다음은 해당 홈페이지 블로그에 대한 본인 소유인지 확인하기 위한 소유권 확인작업이 필요합니다.
  2. 옵션2에 있는 기본 웹페이지에 META 태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3. 표시된 부분의 메타태그 주소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HTML Head 위치

HEAD 태그 아래 메타태그 붙여넣기합니다.
HEAD 태그 아래 메타태그 붙여넣기합니다.
  1. 자신의 홈페이지에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그리고 head 태그 바로 아래에 아까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검색엔진 빙 BING 티스토리 등록하기 10

정상적으로 빙 검색엔진에 등록된것을 볼 수 있으며 사이트맵은 일정 시간이 지나야 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검색엔진 빙 BING 티스토리 등록하기 11
RSS 제출방법

제출한 사이트에 대해 사이트맵 뿐만 아니라 추가로 RSS도 추가해야합니다.

RSS 추가는 사이트맵을 추가했던 SITEMPAS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뒤에 /rss 주소를 추가해서 제출합니다.

  • RSS 제출예시
    • 사이트 예 : abc.co.kr
    • 사이트맵 주소 : abc.co.kr/rss

이때 rss는 소무자로 입력해야 하며 갯수가 많거나 데이터가 크다고 하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의 글 발행갯수를 30개 이하로 줄이고 부분공개로 변경해야합니다.

참고 : 티스토리 빙 웹마스터도구 2개이상 h1태그 오류 해결방법

구글서치콘솔 동기화

  • Bing Webmaster Tools 웹사이트를 찾기 위해 검색 엔진에서 “Bing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시작하기” 또는 “로그인”을 선택하여 Microsoft, Google 또는 Facebook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구글 서치 콘솔과의 호환성을 위해 구글 계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 구글 서치 콘솔에서 인증한 경우 해당 사이트 정보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계속 진행하고 구글 계정을 다시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bing.com에서 내 구글 계정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합니다. 이로써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된 모든 사이트 정보를 한 번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빙 검색엔진은 구글의 검색엔진인 구글 서치콘솔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동기화하느것이 가능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4

사이트 추가시 수동추가가 아닌 GSC에서 사이트를 가져오는것을 선택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5

Google Search Console -> Microsoft BING Webmaster Tools로 동기화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9

그럼 별도의 사이트맵이나 RSS등 제출없이 구글서치콘솔의 정보를 그대로 마이그레이션 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11

이후 추가로 가져올 URL 검사 및 제출, 스캔,키워드 조사, URL 차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URL 검사 및 사이트 탐색기: URL 검사를 통해 특정 URL의 색인 상태 및 SEO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가 해결된 경우 재색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탐색기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인덱싱된 URL을 검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맵: 구글 서치 콘솔 또는 수동으로 추가한 사이트 맵 (sitemap.xml 파일)을 제출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된 사이트 맵 파일을 다시 제출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서치콘솔과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페이지경험과 모바일최적화등에서 색인오류가 발생하는 항목이 있다면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색인누락 시 문제를 확인해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빙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Bing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하고 데이터를 축적하면 추가적인 최적화 방법을 찾아내고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구글 및 네이버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정보도 참고하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참고 : 구글 서치콘솔 – 구글검색 누락 색인요청 및 속도개선

4 thoughts on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맵, RSS 검색엔진최적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