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 Archive 노출 과연 좋을까? 워드프레스 SEO

워드프레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SEO 설정을 위해 흔히 Rank Math SEOYoast SEO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때 Archive라고 하는 아카이브별로 검색에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과연 이렇게 노출하는것이 검색엔진 노출에 도움이 될까요?

우선 워드프레스의 아카이브 항목이 구글에서 노출되는 것은 상황에 따라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rchive 아카이브 카테고리 태그

구글검색 Archive 노출 과연 좋을까 워드프레스 SEO 1

우선, 아카이브 항목이란, 블로그 글들이나 페이지들이 작성된 날짜나 카테고리 등으로 구분되어 보관되는 공간을 말합니다. 이러한 아카이브 항목이 검색 엔진에 노출된다면, 사용자들이 검색을 할 때 해당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므로 편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카이브 항목이 너무 많이 노출될 경우, 검색 결과가 지나치게 복잡해져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카이브 항목이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될 경우, 본문 내용이나 중요한 정보보다 아카이브 항목이 먼저 노출되어 사용자들의 방문 유도나 광고 수익 등을 위해 과도하게 사용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Archive 노출 과연 좋을까 워드프레스 SEO 2

따라서, 아카이브 항목이 구글에서 노출되는 것은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검색 경험과 더불어 블로그 운영자의 목적에 따라서 좋은 것이 될 수도 나쁜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Rank Math SEO 아카이브 비활성화

기본적으로 Archive 항목에서 작성 된 글의 태그나 카테고리 별로 글을 묶어 검색엔진에 노출할 수 있으며 RANK MATH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의 아카이브 항목 검색 노출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검색 Archive 노출 과연 좋을까 워드프레스 SEO 3
  1. 먼저,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Rank Math”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2. “Rank Math” 플러그인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제목 및 메타” 탭을 선택합니다.
  4. “아카이브” 섹션을 선택합니다.
구글검색 Archive 노출 과연 좋을까 워드프레스 SEO 4
  1. “검색 결과에 아카이브 항목 노출” 옵션을 찾아서 비활성화합니다.
  2.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이제 RANK MATH SEO 플러그인에서 아카이브 항목 검색 노출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구글에서 아카이브 항목이 검색 결과에서 더 이상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