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 설치형 요금제 가격 및 장점 단점

워드프레스는 크게 워드프레스 가입형 과 워드프레스 설치형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각각에 대한 장단점이 있겠지만 워드프레스 가입형은 그저 글을 쓰는것에만 집중하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홈페이지를 만지다보면 내 입맛에 맞는 스킨과 함께 다양한 커스터마이즈를 하는재미가 있지만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이러한 기능에 많은 제약이 있다는것이 많은 사람들이 뽑은 단점이지만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오히려 이러한 부분이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우선은 가입형을 시작하면서 나오는 설명들을 보고 직접 느낀 부분을 써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접속방법

워드프레스 가입형 요금제 가격 및 장점 단점
워드프레스 가입형 요금제 가격 및 장점 단점

검색사이트를 통해 워드프레스의 접속은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최대 장점 8가지 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용자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45,000개 이상의 플러그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와달리 내 마음에 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플러그인이 존재하지 않는 네이버블로그나 플러그인이 몇개 없는 티스토리와는 대표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세계 인터넷의 30%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 있으며 콘텐츠 관리형 홈페이지중에서는 워드프레스가 전세계의 50% 이상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만 옛날 홈페이지를 개선하지 않고 있는곳을 감안한다면 대부분의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격

워드프레스 가격 요금제
워드프레스 가입형 가격 및 요금제

그리고 워드프레스의 설치형은 돈이 들지 않는걸로 알고 있지만 설치형에도 꽤 돈이 많이듭니다.

그리고 가입형의 경우 초기 자본이 바로 보여 비싸게 느껴지지만 오히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워드프레스의 가입형 요금제가 추가 지출이 없어 더욱 저렴하다고 느껴집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요금제 4가지

  1. 월 0달러 무료 버전
  2. 월 4달러의 개인버전
  3. 월 8달러의 프리미엄 버전
  4. 월 25월러의 비즈니스 버전

워드프레스 가격별 기능

워드프레스 가입형 특징 가입방법 8
워드프레스 가입형 요금제 별 기능

각 기능별 제약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저는 처음 시작이니 무료로 시작을 했지만 월 8천원 1년이면 10만원 미만의 돈만 지불하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기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3. 기본적으로 요금제별 용량 적 차이가 있습니다.
  4. 그리고 프리미엄부터는 무제한 프리미엄 테마가 적용되며 사이트로 인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특징 가입방법 9

저는 무료버전으로 무료로 시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 결제

기본적으로 사이트의 이름과 사이트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줍니다.

그럼 등록된 정보로 메일이 옵니다.

메일에서 워드프레스닷컴에 로그인을 선택하면 워드프레스의 가입형에 대해 모든것이 끝났습니다.

여기서 워드프레스의 설치형과 가입형을 둘다 해본 입장에서 설치형의 제약과 비용때문에 추천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설치형을 해보면서 느낀점을 서술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워드프레스 설치형
사용법가입 후 쉽게 홈페이지 제작가능가입 후 호스팅 및 도메인등 각각 만들어 설치해야함
비용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수입형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비지니스 사용해야함요금제에 따른 기능적 차이가 없으나 용량 및 트래픽 제한
장점트래픽 걱정없음트래픽 및 용량이 제한적
코딩CSS, HTML 지식이 없이도 가능CSS, HTML 지식이 없이는 제한적
추가비용홈페이지 1개만 관리한다면 추가비용없음홈페이지 몇개관리하든 도메인 비용만 내면 추가비용없이 가능 (호스팅 업체마다 다름)
유료플러그인 및 테마로 인한 추가비용 나옴

워드프레스 설치형 장점

  1. 내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다
  2. 저는 워드프레스의 장점은 한가지만 뽑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 단점

  1. 어렵다 (몇번 말아먹음)
  2. 이쁜테마는 유료 테마로 기본 6만원정도 한다.
  3. 호스팅 비용이 든다 (저렴한거나 무료도 있음)
  4. 도메인 비용이 든다 (무료도메인도 있음)
  5. 보안인증서 SSL 설치할려면 돈이 든다 (무료도 있음)

뭐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겠냐만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기 때문에 드는돈이 많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설치 안될때 강제설치 2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당연히 여기서는 무료버전도 많지만 저같은경우는 유료위주로 하다보니 가입형보다 더 많은 돈이 들었고 시간도 많이 들었습니다.

  • 전문 블로거가 아닌 하나하나 배워가고 시행착오를 겪는대 많은 시간이 걸렸고 그러다보니 갑자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는경우가 오면 가슴이 철렁이게 됬습니다.
  • 제일 저렴한 호스팅을 구매하니 하루에 방문자가 400명 정도가 넘으면 트래픽 초과로 인해 더 이상 접속이 안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 아직은 홈페이지가 검색도 잘안되고 유입이 잘안되지만 나중에 방문자가 늘어나면 이 트래픽도 비싼걸로 바꿔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 그리고 플러그인이 비싸 4만원자리를 구매한건 플러그인이 너무 무거워 아무것도 세팅을 안해도 접속되는데 5초이상이 걸려서 결국은 버렸습니다.
  • 이런것들을 감안했을대 지금의 저는 추가자본 없이 비지니스 요금 하나를 내고 특별히 플러그인 이용없이 내가 원하는 글만 열심히 쓰고 트레픽고민 없이 사용하는 가입형이 낫겟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물론 저와 달리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블로그로 인한 글작성 시간외에 부가적인걸로 신경을 쓰고 싶지 않다면 가입형을 추천한다고 쓰고 싶습니다.

우선 저는 설치형을 했기 때문에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습득한 설치형에 대해 1년간 포스팅을 해보고 최종 다시 한번 결론을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간 사용하면서 카페24에서 블루호스트로 호스팅을 변경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일반인이라면 카페24는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10 thoughts on “워드프레스 가입형 설치형 요금제 가격 및 장점 단점”

  1. 혹시 블로거님은 요금제 어떤거사용하시는지 여쭤봐도될까요?ㅠㅠㅠ
    요금제 너무고민되네요.. 고급 seo가 많이도움될까요?
    블로그 운영할껀데 추천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

    응답
    • 저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입형을 사용하신다면 애드센스가 주목적이라면 비즈니스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고급seo의 경우에는 딱히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초반에 제대로된 글쓰기 방식을 습득하고 추후 글이 많아졌을때 내부링크와 외부링크 깨진것을 하나하나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추후에는 모두 사용하면 이득이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링크가 깨지고 뭐해도 검색이 잘되는 홈페이지는 있기 때문에 정답이라고 생각할순 없음)
      저도 워드프레스 카페24에서 1년에 10만원도 안하는 요금제 사용하다가 비싸단 이유로 블루호스트로 넘어왔는데 현재는 현재는 블루호스트 프로 가장 비싼거 사용하고 있습니다…이럴거면 그냥 카페24 제일 비싼걸 햇어도 상관없는데 싶더라구요 비싼게 확실히 돈 가치를 하긴 하는거 같습니다

      응답
      • 우선 빠른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설치형을 사용중이시군요…
        설치형은 카페 24에서 가입해서 가장 비싼거 진행하고.. 워드프레서 진행하면될까용?ㅠㅠ..
        도메인도 카페24에서 사용중이실까용?…
        블로그 포스팅하나하나 보면서 도움받고있습니다.
        막상시작하려는데 어려운게 너무많네요.
        비즈니스 생각하고있었는데 노랑님께서 설치형사용하신다니 ㅠ_ㅠ 더욱고민이되는군용

        응답
      • 우선 빠른 답변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비즈니스 생각하고있었는데 노랑님께서 설치형 사용하고있다니 고민되네요.

        카페 24 설치형 프로 33짜리 사용하면 어렵지않게 호스팅 가능할까요??

        비즈니스 생각하고있었는데, 가격도 거의 비슷하더라구요ㅠㅠㅠ

        뭔가더 복잡할까바만 조금 걱정이네요..

        그리고 혹시..도메인이나 ssl 같은거.. 카페 24에서 모두하셨나용??

        다른곳에서 등록하고 => 카페24 워드로 이용가능할까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응답
        • 네 전 처음에 카페24에서 도메인 호스팅 모두 하다가 현재는 호스팅만 블루호스트로 사용하고 도메인은 계속 카페24로 사용중입니다. 사실 저도 네이버랑 티스토리 하면서 추가로 진행한 부분도 있지만 전 프로그램 언어 1도 모르고 이래저래 사용해보면서 배운것도 있지만 사실 굳이 배워야 하나 싶기도하고 허비한 시간 기준으로 보면 그시간에 그냥 글이나 더 쓰던가 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전 다시한다면 그냥 가입형 할거같습니다. 뭐 처음엔 멋진 홈페이지 만들어보겟다고 유료플러그인, 유료테마 사봣지만..결국 처음엔 할줄몰라서 시간 다날리고 배워서 이쁘게 만들어놓으니 홈페이지 속도가 떨어지는 요소가 되어 하나하나 기능을 해제하는데 이럴바엔 그냥 가입형으로 무난한 디자인에 그냥 사용하느게 마음편할거같더라구요. (우선 저도 가입형보단 설치형ㅇ ㅣ좋다생각하고 사용하면서 느낀 부분이라 개인이 느끼는 감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응답
        • 처음엔 카페24에서 유료 SSL 코모도?를 구입했는데 이것도 처음이라 고생좀 했는데 보니간 무료 SSL 도 많이 있고 굳이 유료를 사용할 필요는 없느거 같습니다.
          현재는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SSL 을 사용하고 있고 추가로 클라우드 플라워에서 제공하는 HTPS를 추가로 무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