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in 설치 및 설정

빠른 구글 검색엔진 색인을 위해 구글 서치콘솔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in1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해외에서는 특히 실시간 뉴스나 인기 블로그의 글이 빠르게 색인되어야 검색 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대상으로한 방법을 공유하며, Google Index API를 활용하여 페이지의 추가 또는 삭제가 발생한 경우, 사이트 소유자가 직접 Google에 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oogle은 해당 페이지를 신속하게 크롤링하여 사용자 트래픽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 서치콘솔 – 구글검색 누락 색인요청 및 속도개선

글이 인터넷 검색엔진 노출되지 않을 때 색인방법

Google Index API 사용 방법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한 Instant Indexing Plug-in1은 구글 검색 엔진과의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새로운 글을 게시하거나 페이지를 수정할 때마다 해당 변경 사항을 구글에 자동으로 제출합니다. 이를 통해 구글은 색인화를 빠르게 처리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한 Instant Indexing Plug-in1은 블로그 글을 게시하거나 수정할 때 해당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구글에 제출하여 빠른 색인화를 돕는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글을 게시하거나 수정할 때마다 해당 글의 URL을 구글에 자동으로 제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구글은 색인화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합니다.

Google Index API를 사용하면 페이지의 추가 또는 삭제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사이트 소유자가 Google에 직접 알릴 수 있습니다.

Developers Google에서는 Indexing API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해당 API를 활용하여 필요한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Google Index API
Google Index API

API의 빠른 시작 가이드는 developers.google.com/search/apis/indexing-api/v3/quickstar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2

Instant Indexing Plug-in 설치 및 설정

Instant Indexing Plug-in을 사용하면 구글 검색 색인이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플러그인 관리자를 통해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인덱싱 대상 페이지를 선택하고, 인덱싱 주기 및 기타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3

Instant Indexing Plug-in은 페이지의 변경사항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구글 검색엔진인 구글 서치콘솔에 즉시 알림을 보내어 신속한 색인을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색인을 빠르게 하기 때문에 색인이 안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면 사용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Index API와 Instant Indexing Plug-in

Google Index API와 Instant Indexing Plug-in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색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dex API를 통해 사이트 소유자가 페이지 변경사항을 Google에 알리고, Instant Indexing Plug-in은 변경사항을 감지하여 구글에 실시간으로 알림을 보내며 이를 통해 인터넷 검색엔진의 색인누락 문제를 해결하고, 구글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의 페이지를 신속하게 크롤링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4

즉 Google Index API와 Instant Indexing Plug-in을 활용하면 구글 검색엔진에서의 페이지 색인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Instant Indexing Plug-in을 설치하여 페이지 변경사항을 즉시 구글에 알릴 수 있으며, Google Index Now API를 통해 구글에 페이지 추가 및 삭제를 알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 뉴스나 인기 블로그의 글이 검색 결과에 신속하게 반영되어 사용자 트래픽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에 노출이 빨리 되고 색인이 잘되길 원한다면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와 웹페이지 속도가 빨라야 색인이 빨라집니다. 색인이 너무 오래걸린다면 워드프레스 속도가 너무 느린건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봅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 수정 검색엔진 자동색인 될까 Google Index Now 3

단 빙웹마스터도구에서 확인결과 티스토리의 경우 Google Index Now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글 수정이나 발행 시 빠르게 색인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검색엔진 인덱싱 색인 안될때 원인 및 해결방법 10가지

고유하고 유용한 콘텐츠 작성

워드프레스 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3

구글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고유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표절이나 복사된 콘텐츠는 구글 인덱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오래된 콘텐츠 업데이트

기존에 작성한 오래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은 최신 정보를 선호하며, 업데이트된 콘텐츠는 더 빠르게 인덱싱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5

저품질 페이지 제거와 정기적인 업로드: 저품질의 페이지는 사이트의 품질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구글에 사이트의 활동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Robots.txt 파일 확인

Robots.txt 파일이 구글 크롤러가 페이지를 크롤링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파일이 잘못 설정되어 있다면 구글은 사이트를 크롤링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심각하면 검색엔진에 색인되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악성 Noindex 태그 확인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사이트맵에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에서 Noindex 태그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태그가 존재하면 해당 페이지는 인덱싱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에 색인되지 않은 페이지 확인

사이트맵에 색인되지 않은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구글 서치콘솔에 색인되지 않은 페이지는 구글에게 알려지지 않아 인덱싱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잘못 생성된 고아 페이지 확인

워드프레스 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6

색인되지 않은 페이지가 실수로 생성된 고아 페이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사이트의 전반적인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처리해야 합니다.

Nofollow 내부링크 확인

사이트 내부에서 Nofollow 속성이 부여된 링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구글이 해당 링크를 따라가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필요한 경우, Nofollow를 수정하여 크롤러가 링크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터널 링크 (내부링크) 확인

사이트 내부의 인터널 내부링크 구조를 검토해야 합니다. 각 페이지에는 충분한 수의 인터널 링크가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크롤러가 다른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메뉴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제출

워드프레스 Google Index API Instant Indexing Plug in 설치 및 설정 8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하여 사이트의 새로운 페이지를 직접 제출하는 것이 좋d으며 이렇게 하면 구글에게 페이지의 존재를 알릴 수 있고, 빠른 인덱싱이 가능해집니다.

사이트의 크롤링 및 인덱싱 속도를 개선하려면 위의 방법뿐만 아니라 사이트 자체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콘텐츠의 퀄리티가 높고 최적화되어 있다면 구글은 사이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인덱싱 결과를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 수정 검색엔진 자동색인 될까? Google Index Now

  1. “Instant Indexing Plugin”은 구글 서치 콘솔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구글 검색 엔진에 콘텐츠를 빠르게 색인화하도록 도와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웹사이트 관리자나 블로거가 새로운 글을 작성하거나 기존 글을 수정했을 때, 해당 콘텐츠를 구글 검색 결과에 빠르게 반영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용자가 글을 게시하거나 수정할 때마다 해당 글의 URL을 구글에 자동으로 제출하고, 구글이 해당 URL을 검색 크롤러에게 빠르게 크롤링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웹 페이지가 구글 검색 결과에 신속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Instant Indexing Plugin”이 어떤 플러그인인지는 변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플러그인이나 업데이트된 플러그인이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저장소에서 검색하여 최신 정보와 설치 지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의 신속한 색인화는 검색 엔진 최적화 (SEO)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사용자가 콘텐츠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