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삭제 – 백업방법

유튜브 동영상 통해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벌고자 시작한 분들도 계실테고 재미로 시작한 분들 등등 시작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모두에게 공통되는 내용은 유튜브나 블로그, 웹하드, 토렌트등 모든 분야에서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모든 자료를 업로드하고 관리할때 이러한 부분을 염두해 두고 파일을 업로드해야하는데 이러한 계정관리가 쉽지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채널을 많이 옮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판단하기에 문제가 되는 영상은 삭제하거나 필요에 따라서 다운로드를 통해 백업해 놓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만들어진 채널에 다시 업로드하는등 늘 백업을 해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이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아래포스팅을 참고하세요

Youtbe Studio 유튜브 스튜디오

노랗 목차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다양한 설정은 유튜브 스튜디오 페이지를 통해서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Youtbe Studio 유튜브 스튜디오
Youtbe Studio 유튜브 스튜디오
  1.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Yotube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3. 그럼 대시보드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동영상 페이지부터 최근 구독자수와 죄회수와 시청시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좌측 메뉴 중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삭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동영상 삭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동영상 삭제

그럼 지금까지 올린 동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고객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선택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완전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외 이미 올린 영상의 제목 및 설명등을 수정하거나 홍보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삭제
동영상 삭제

완전삭제 버튼을 통해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삭제 할 수 있으며 삭제시에는 원본 동영상을 복구할 수 없으니 원본데이터가 필요하다면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하세요

아이폰 유저들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방법도 함께 참고하세요

유튜브 동영상 참고

1 thought on “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삭제 – 백업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