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 등 각각 네이버나 다음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무료 CMS 형 블로그를 하다보면 늘 겪는일중 하나가바라보 저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검색엔진 고객센터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하지만 검색통누락 및 3페이지 노출 등등 다양한 종류별로 이미 많은사람들이 종류를 파악하고 정리해논 내용들이 많이있는데 특히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에서 검색이 누락되더라도 이미 구글이나 네이버등에서는 별도로 노출이 잘 될 수있다면 티스토리 저품질도 크게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1

저 같은 경우 대부분의 유입이 네이버나 구글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며 만약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및 탈출 각각의 검색엔진의 SEO “검색엔진최적화“에 준수하 해주면 블로그 티스토리 저품질을 탈출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검색누락 방문자 복구후기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및 종류

저품질 블로그의 특징설명
표절된 콘텐츠다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가져온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맞춤법과 문법 오류오타, 문법 오류, 맞춤법의 부족으로 인해 글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
쓸모없는 내용과 반복의미 없는 내용, 반복적인 글 작성으로 독자들의 흥미를 잃게 만드는 경우
퀄리티 없는 이미지와 그래픽해상도가 낮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이미지, 부적절한 그래픽 사용
내용의 부족 또는 얕은 내용주제에 대한 충분한 정보나 깊이 있는 분석이 부족한 글 작성
낮은 정보 가치와 유용성독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와 유용성을 제공하지 못하는 콘텐츠
불분명한 목적과 표현명확하지 않은 목적이나 혼란스러운 표현으로 독자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는 경우
부적절한 광고와 스폰서십광고와 스폰서십이 콘텐츠를 지나치게 침범하거나 부적절한 방식으로 표현되는 경우
미흡한 웹사이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디자인이 미려하지 않거나 사용자들이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구조와 기능
미흡한 상호 작용과 커뮤니티 활동독자들과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고,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경우
  1. 제휴마케팅 링크나 상품 판매 등의 목적이 다분한 경우: 검색 엔진에서 자동으로 누락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계정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2. 유사한 키워드 반복: 유사한 키워드를 반복해서 작성하면 검색 엔진에서 어뷰징으로 판단할 수 있고, 블로그의 품질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3. 링크 과다: 한 글에 링크를 과도하게 추가하면 검색 엔진에서 저품질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탈출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8
  1. 애드센스 광고 수정에 대한 조심: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자주 수정하면 페이지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고,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을 너무 자주 수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키워드 반복의 제한: 유사한 키워드를 반복해서 작성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3. 링크의 적절한 사용: 링크를 적절히 사용하고, 너무 많은 링크를 한 글에 추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된 글들을 연결시킬 때도 적절한 링크의 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2

저품질 확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여부는 다음 또는 카카오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품질로 판단된 경우, 해당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가 누락되므로 접속이 불가능해집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3

해결 방법: 만약 저품질로 판단되었다면, 블로그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한 게 아니라면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카카오 고객센터에 접속하여 이의를 제기하시면 됩니다. 이의 제기는 빨리 처리할수록 블로그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4

참고 :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원인 및 탈출 해결방법 7
  1. 콘텐츠 품질 향상: 블로그의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퀄리티 있는 글을 작성하고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유용한 내용을 제공해야 합니다. 글의 길이와 구성, 오타와 문법 오류 수정, 맞춤법 검사 등을 철저히 실시하여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 (SEO): 검색 엔진 최적화는 블로그의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연구를 통해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제목, 메타 태그, 이미지 태그 등에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합니다. 또한, 링크 구조와 내부 링크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외부 링크의 효과적인 사용: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의 외부 링크를 추가하여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관련성 높은 웹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면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신뢰할 만한 자료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사용자 경험 개선: 블로그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 모바일 호환성, 직관적인 탐색 구조,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독자들이 쉽게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블로그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커뮤니티 활동: 관련된 주제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블로그의 링크를 공유하여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고, 독자들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 분석과 피드백: 블로그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트래픽, 방문자 동선, 인기 있는 콘텐츠 등을 파악하고, 독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더 나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에서 벗어나고,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의 해당 주소의 도메인 기준으로 검색이 누락될 수 있으니 이 경우 저같은 경우 카페24에서 도메인을 구입해서 변경한것으로 검색누락 저품질을 해결한 경험도 있습니다.

참고 : 티스토리 카페24 도메인 변경 및 구입 검색누락 색인안됨 해결

블로그 품질 향상 및 순위 확인 – 블로그차트

일정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 블로그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인 블로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