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사용법 – 무료 미드 영화 게임 검색 및 다운로드

토렌트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는 전세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P2P(무선 다운로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양한 미디어 파일 및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다루었으니, 이번에는 원하는 파일을 찾고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토렌트 사용자들 중에서는 원하는 파일을 찾지 못하거나 시드(다운로드를 공유하는 사용자)가 부족해서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져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토렌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파일 검색 및 다운로드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크게 두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토렌트 사용법 미드 영화 게임 무료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파일 검색방법

  1. 구글링으로 내가 원하는 파일을 직접 찾기 (흔하지 않은 광범위한 자료를 찾는때 좋음)
  2. 토렌트 포털 사이트를 즐겨찾기 후 다운받기 (요즘 핫한 자료들 위주로 받을때 좋음)

첫번째 구글링으로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아서 다운로드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우선 반프레스트의 유명 게임인 “슈퍼로봇대전 게임“을 다운받는 것을 진행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원하는 자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2
토렌트 구글 검색방법
  1. 구글에서 내가 받고자하는 파일명 뒤에 “토렌트”를 붙혀 검색을 합니다.
  2. 게임이 아니라 미드나 영화를 원한다면 해당 영화나 미드 제목을 입력후 뒤에 토렌트 라고 검색하는식 입니다.
토렌트 게임 영화 다운로드 방법 1
토렌트 사용법 검색방법
  1. 그럼 원하는 자료에 대해 수많은 토렌트가 있는 주소로 검색됩니다.
  2. 여기서 팁을 추가로 드리자면 검색을 할때 슈퍼로봇대전 “TORRENT & Super Robot Wars Torrent” 처럼 영어로 검색을 하게되면 더 광범위한 자료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국내자료라면 한글이 더 유리하겠고 외국자료면 영어가 더 유리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게임 영화 다운로드 방법 2
토렌트 다운로드 링크는 잘 파악해야합니다.
  1. 이렇게 나온자료들중에 믿음이 갈만한 사이트를 찾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2. 그러면 보통 이렇게 세가지 타입으로 다운로드 가 보입니다.
  3. 보통 맨위에 직접 다운로드가 붙는거는 웹하드 사이트와 연동한 사이주소로서 클릭을하면 토렌트사이트에 광고수익이 넘어가고 정작 자료는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는 검색 상자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해당 토렌트 파일(.torrent)을 다운로드한 후, 토렌트 클라이언트(예: uTorrent)로 열어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태블릿 핸드폰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4

2023년 기준 토렌트다이아 및 토렌트큐큐 사이트를 사용하는게 가장 편리한거 같습니다.

참고 : 갤럭시 태블릿 핸드폰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토렌트 다운로드 주의사항

  • 즉 토렌트를 좀 해본 사람이라면 제일 상단의 직접다운로드는 클릭하면 안됩니다.
  • 그리고 보통 두번째에 자석 마크와 세번째에 디스크마크 두가지가 보이느데
  • 보통 자석마크의 장점은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지 않고 바로 토렌트와 연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 단점으로는 서버와의 연동에 시간이 걸려 다운로드창이 뜨는대 짧으면..12초지만 보통 20~30초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잘 쓰지 않습니다.
  • 심할때는 30분 이상 기달려야 할대도 있으며 보통 이렇게 오래걸리는 경우는 시드도 없어 다운속도가 느린 경우도 많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설정

토렌트 사용법 다운로드 설정
토렌트 사용법 다운로드 설정
  1. 토렌트 사용법 두번째는 토렌트 파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이렇게 다운로드 설정을 통해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있지만 하드에 불필요한 토렌트 파일을 받아 하드디스크가 지져분해지는 단점이 있으며 다운로드 후 바로 찌거기 파일을 삭제해주는것이 외부 바이러스 및 컴퓨터 느려짐을 방지합니다.

참고 : 토렌트 업로드 차단 자동배포 중지 다운로드 기록삭제

토렌트 업로드 속도 제한 및 끄기 차단설정

보통 두번재 방법으로 다운로드 을 받지만 뭐 정답은 없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이렇게 구글에서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보다 쉽게 구글을 통해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o토렌트명사이트주소특징
1토렌트알지https://torrentrj70.com ★★ⓚ 인기
2토렌트닉스https://torrentnx7.com ★★ⓒⓚ일/주/월B
3토렌트릴https://torrentreel9.site ★★ⓗⓜTOP100
4토렌트파이https://torrentpi15.com ★★ⓚⓜ일/주/월B
5토렌트티티https://torrenttt57.com ★★ⓚ인기
6토렌트씨https://torrentsee144.com ★★ⓚⓜTOP10
7토렌트밤https://torrentbam56.com ★★ⓚ인기
8토렌트썰https://torrentsir87.com ★★ⓐⓒⓜ주B
9토렌트봇https://torrentbot63.com ★★ⓚⓜ
10토렌트모바일https://torrentmobile82.com ★★ⓐⓚTOP10
11토렌트그램https://torrentgram47.com ★★ⓐⓚ일B
12토렌트텐https://torrentten04.com ★★ⓒⓢ일B
13삑토렌트https://bbigtorrent7.com ★★ⓚⓜ일/주/월B
14토렌트솔https://torrentsol7.com ★★ⓚⓢ주B
15토렌트다이아https://torrentdia65.com ★★ⓚⓜ TOP10
16토렌트큐큐https://torrentqq237.com ★★ⓐⓢⓜ주B
17토렌트콜https://torrentcall10.com ★★ⓚ주B
18토렌트쿨https://torrentcool23.com ★★ⓚⓜ 주B
19토렌트카https://torrentcar25.com ★★ⓚⓛ주B
20토렌트썸https://torrentsome71.com ★★ⓚⓜ 인기
21토렌트팁https://torrenttip52.com ★★ⓚⓜTOP10
22토렌트탑https://torrenttop29.com ★★ⓚⓜTOP20
23토렌트좋다https://torrentzota9.com ★★ⓚTOP10
24토렌트모드https://torrentmode21.com ★★ⓒⓚⓜ인기
25토렌트제이https://torrentj85.com ★★ⓚⓜ인기
26토렌트후https://torrent-who26.me ★★ⓚⓜ인기
27이토렌트https://etorrent12.com ★★ⓒⓚⓢ주B
28토팡https://torpang37.com ★★ⓜ
29헤이토렌https://heytorrent.com ★★ⓚ인기

토렌트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올리는방법

  1.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기초부터 다뤄보겠습니다
  2. 혹시 토렌트로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어서도 가만히 냅두신다면 해당 자료를 계속 공유하게 되어 컴퓨터와 인터넷이 급격하게 느려지고 하드디스크에도 무리가 발생하며 배드섹터가 생길수 있습니다.
토렌트 자동배포 중지
토렌트 자동배포 중지
  1.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해당 파일을 계속 공유할 의향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한 뒤에는 Stop 버튼을 눌러 공유가 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2. 그리고 파일을 지울대는 Remove And 에서 토렌트 파일을 필수로 지워줘야 합니다
  3. 이렇게 지운 토렌트파일 내 컴퓨터에 더이상 없을거라고 생각하시죠?
  4. 그렇기 때문에 토렌트를 설치하면 컴퓨터가느려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것입니다.

이젠 마무리를 할 차례입니다

토렌트 속도 업로드 개선 컴퓨터 찌꺼기 파일삭제

토렌트 찌거기파일 저장 파일위치

토렌트 속도 올리기 컴퓨터 빨라지게 하기 2
C : \ Users \ PC 이름 \ AppData \ Roaming \ uTorrent
C : \ Users \ PC 이름 \ AppData \ Roaming \ uTorrent

위 경로로 들어가면 지금까지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 찌거기 파일이 백업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파일은 주기적으로 꾸준히 지워주시고 컴퓨터 최적화 방법을 참고하시면 처음사용할때처럼 다시 쾌적한 컴퓨터로 돌아갈 수 있으며 이미 오래 사용한 하드디스크는 수명체크를 통해 미리미리 백업하드복구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시 자동배포 기능을 통해 업로드가 되는데 자동배포 차단하고 싶다면 토렌트 대기열 설정을 통해 배포 및 업로드 용량과 속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설정방법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최적화 느려짐 자동배포 끄기 1
토렌트 설정

토렌트 실행 후 옵션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 + P

상태 좋은파일 우선 다운로드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위해 상태좋은 파일 위주로 먼저 받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위해 상태좋은 파일 위주로 먼저 받습니다.

인터페이스 탭에서 상태좋은 토렌트 조각파일 우선 다운로드 받도록 설정을 체크합니다.

토렌트 포트 설정

토렌트 포트설정

  • Upnp 포트 할당사용 : 체크
  • NAT-PMP 포트 할당 활성화 : 체크
  • 윈도우 방화벽 예외적용 : 체크
  • 시작때마다 무작위 포트 결정 : 체크해제
  • 프록시서버 : 없음 선택

연결 프록시 서버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제한

인터넷 사이트 우회 접속방법 Express VPN 19

연결탭으로 이동 해서 프록시 서버의 IP가 차단 된 곳을 우회해서 다운로드 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느것이 좋으며 저작권위반등이 걱정도니다면 자동배포 및 VPN을 통한 토렌트 사용을 권장합니다.

참고 : 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IP차단

토렌트 속도제한 및 대역폭 속도설정

토렌트 최대 다운로드 업로드 갯수 제한
토렌트 최대 다운로드 업로드 갯수 제한

토렌트 대역폭의 경우 적당한 업로드 속도를 제공해야 다운로드 속도가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최대 업로드 속도를 무제한 (0)으로 설정하면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필요이상으로 과부하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속도로 설정합니다.

  • 최대 업로드 속도 : 500kb
  • 다운로드 하지 않을 때의 업로드 속도 : 0kb
  • 전채 다운로드 속도 제한 : 5000kb

전체 최대 연결 수 및 최대 연결 피어 수는 적당히 설정합니다.

토렌트 보안 – 프로토콜 암호화

토렌트 프로토콜 암호화 강제 설정
토렌트 프로토콜 암호화 강제 설정

BitTorrent에서 프로토콜 암호화를 선택하면 외부의 연결이 강제로 암호화 된 연결만을 허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강제로 설정해 놓으면 보다 인터넷 보안에 안전하기 때문에 활성화를 해주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토렌트 보안 컴퓨터 최적화 설정 – 찌꺼기 파일 삭제

다운로드 업로드 배포갯수 대기열 설정

토렌트 자동배포 끄기
토렌트 자동배포 끄기

동시에 다운로드 받을 토렌트 파일의 대기열 갯수를 선택하느것으로 대기열이 많고 최소 배포하는 시간 기준이 높다면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기 대문에 동시 다운로드 갯수는 높게 설정하지 않느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다운로드 받는 갯수가 높다면 당연히 예를 들어 100mb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갯수만큼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등분 되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또한 그만큼 느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을 경우에는 배포되는것을 차단하기 위해 업도르 속도제한에서 토렌트 배포목표에 도달 시 0 (정지)하도록 해 토렌트 자동배포를 중단합니다.

토렌트 고급설정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최적화 느려짐 자동배포 끄기 8

마지막으로 고급설정을 필터 및 광고, 설정등을 설정해줍니다.

  • bt.allow_same_ip : true
  • bt.prio_first_last_piece : true
  • diskio.sparse_files : false
  • rss.update.interval : 20
  • diskio_max_write_queue : 64
  • bt.graceful_shutdown : true
  • diskio.no_zero : true
토렌트 캐시용량 설정 및 오래된 조각파일 삭제 찌꺼기 제거
토렌트 캐시용량 설정 및 오래된 조각파일 삭제 찌꺼기 제거

고급설정 – 디스크캐시에서 자신의 컴퓨터 메모리 용량에 따라 자동캐시 크기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하느것이 좋습니다.

자동캐시 크기 무시용량 : 1024MB

디스크 쓰기 캐쉬를 2분마다 미사용 디스크고작모음에 사용하도록 설정해 조각이 완성되면 즉시 디스크에서 사용하도록합니다.

토렌트사이트 즐겨찾기 방법

크롬 즐겨찾기 고정 북마크 사라짐 해결방법 2

이렇게 찾은 포털사이트를 구글 북마크익스플로러 즐겨찾기로 등록하여 여기에서 올라오는 최신자료를 다운받는것이 바로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구글링으로 자신의 자료를 찾다가 마음에 드는 토렌트사이트가 있다면 자료만 받지말고 즐겨찾기해두어 자주 방문해 주시는게 토렌트 사용법의 노하우와 자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토렌트 커뮤니티와 트래커는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와 트래커에서는 특정 주제 또는 카테고리에 관심 있는 사용자들이 파일을 공유하고 서로 다운로드를 돕는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와 트래커를 통해 다양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원하는 파일을 찾을 때 시드가 많은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토렌트 커뮤니티에서 파일을 요청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로, 토렌트를 활용하면 미디어 파일,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합법적으로 접근 가능한 파일만 다운로드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용자는 지역 법규 및 저작권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토렌트 사용 시 합법성을 고려하고 안전한 다운로드를 위해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렌트 참고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