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블로그 순위 및 저품질 확인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자신의 블로그가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그리고 이를 꾸준히 트레킹하고 관리하느것이 향후 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방향성을 잡느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그만큼 많은 시간이 들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엔진에서만의 타인 및 내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고 검색엔진 키워드를 관리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는 블로그차트 기능도 애용했지만 현재는 유료화가 되어 기능이 제한적으로 변해 추천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또한 네이버에서 블로그탭 / View탭에서 노출되는 사이트라면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검색엔진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블로그 품질 향상 및 순위 확인 블로그차트 – 노랗IT월드

웨어이즈포스트 블로그 순위 확인

웨어이즈포스트 블로그 순위 확인

가장 쉽게 자신의 네이버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웨어이즈포스트“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합니다.

그럼 최신 글 위주로 포스팅된 글이 누락되었는지 정상적으로 발행 중인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포스팅 주소와 제목,발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 순위 및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2

해당 글에 대한 키워드가 현재 네이버블로그에서 몇 순위에 있는지 일일이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찾아볼 필요없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며 블로그 저품질이 되면 검색엔진에서 누락되거나 최신순에서만 검색되게 됩니다.

참고 : 검색엔진 누락 고객센터 문의 저품질 해결방법

키워드마스터 키워드조회

포커스키워드 키워드 조회수 찾기
포커스키워드 키워드 조회수 찾기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 가장중요한것은 Focus Keyword를 정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키워드마스터에서 블로그 순위에 해당하는 상단 노출 키워드를 네이버와 티스토리 다음,기타로 구분하여 검색량에 맞는 조회수를 최근 30일 기준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 순위 및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4

이를 통해 현재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이글루스등등 다양한 플랫폼의 경쟁 키워드를 비교하고 문서수와 비율에 맞는 포커스 공략이 가능합니다.

내 블로그 순위 및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5

블로그가 아니라 쇼핑관련 컨텐츠를 제작하는 분들이라면 셀러마스터 기능을 통해 쇼핑 연관 키워드의 조회수와 상품수를 찾아 홍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블로그 순위 및 키워드 공략

블로그모니터 키워드 조회
블로그모니터 키워드 조회

피씨가 아닌 모바일 핸드폰 앱인 “블로그모니터“를 통해서도 자신의 네이버블로그 키워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키워드와 키워드그룹으로 현재 네이버에서 순위가 몇위인지 알 수 있으며 이를 기간별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고 글을 수정하거나 추가하는 전략으로 키워드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 블로그모니터

해당키워드에 대해 그래프외에도 네이버와 다음 검색엔진의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블로그를 하는사람들의 물품협찬,방문협찬,기자단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하며 공통관심사인 블로그 카테고리별로 서로이웃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합니다.

구글 서치콘솔 – 구글검색 누락 색인요청 및 속도개선

검색누락시 참고

2 thoughts on “네이버블로그 순위 및 저품질 확인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