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URL 경로 확인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보면 스크랩 관리 하게 되는데 스크랩수가 적당히 올라가는것은 인터넷검색최적화 SEO 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행위로서 이런식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품질을 올리고 관리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본인 외 타인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을 통해 어디로 퍼져나가고 있는지 확인하는방법을 알아보는것으로 실제로 이러한 웹사이트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스크랩과 관련된 내부링크 및 외부링크는 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 마케팅적으로 상대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거나 악의성 공격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참고 :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스크랩 URL 및 스크랩수 확인

하지만 무분별한 스크랩은 자칫 지나친 어뷰징으로 인터넷검색에 악영향을 끼칠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스크랩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포스팅에 대해서 각각 스크랩을 확인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닌데요 이번에는 보다 쉽게 네이버 블로그의 유입경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 포스트 스크랩 확인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확인방법 3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신의 스크랩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는것과 같이 우측에 보면 포스트 스크랩이라고 하여 총 몇회가 스크랩되었는지 표시되지만 어디서 스크랩이 되었는지 모르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포스트 스크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각 제목 및 스크랩수 그리고 최근 담긴날짜등이 표시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경로 확인

다음은 포스팅에 대하여 경로를 확인 하고 싶을때는 해당 포스팅을 선택 후 설정을 보시면 블로그 보내기 수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확인방법 4

여기서 숫자를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스크랩한 사람이 뜨며 해당 다음사람을 클릭하면 블로그보기를 통해 스크랩해간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확인방법 5

네이버 블로그의 스크랩은 긍정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 스크랩이 마케팅적으로 상대 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거나 악의적인 공격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크랩 관리는 SEO 향상과 블로그의 이미지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항상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부정적인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주시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SEO를 개선하는 데 있어서 스크랩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참고 : 네이버블로그 순위 및 저품질 확인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검색누락 방문자 복구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