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제외 신청방법 – 워드프레스 네이버 티스토리

CMS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티스토리 등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하면 블로깅이나 콘텐츠 공유가 용이하고 간편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나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등록되면, 해당 내용을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검색 엔진에 등록된 자료는 포스팅을 삭제하더라도 검색 엔진에서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삭제한 글에 접속 시 404 에러와 같은 접속 불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검색 엔진에서 해당 글의 정보가 보유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한 검색 제외 신청을 통해 이를 방지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거나, 새로운 블로그 플랫폼을 만들면서 기존 글을 완벽하게 삭제하여 검색 엔진에 유사 문서 등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음 검색 제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다음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다음검색 제외신청 – 고객센터

다음검색 고객센터
다음검색 고객센터

다음검색엔진에 제외신청을 하기위해서는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다음 고객센터
다음 고객센터

검색필터에서 검색결가 제외 선택합니다.

그외에도 검색결과 수정 및 검색어,검색결과 미노출 및 검색등록등 다양한 서비스를 여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결과 제외
다음 검색결과 제외 문의하기

검색결과 제외의 관련된 전문적인 글들을 참고하고 이 외에 답변을 찾지 못했다면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검색 제외 삭제
다음검색 제외 삭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등록한 블로그 사이트를 검색결과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색인삭제 신청 시 심사 후 5일 이내 이루어지며 검색 제외 신청결과는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하단의 등록삭제 바로가기 선택합니다.

다음검색 등록 삭제

그럼 등록을 삭제하고 싶은 사이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삭제신청이 진행됩니다.

다음검색 제외 신청 방법 - 워드프레스 네이버 티스토리 (7)

그외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하고자 하는 내용을 서술해서 전달도 가능합니다.

다음 검색 삭제
다음 검색 삭제

이상으로, 다음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사이트를 검색 제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와 같은 다양한 블로그 플랫폼을 사용하는 많은 블로거들에게 검색 엔진에 등록된 컨텐츠의 관리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검색 제외 신청을 통해 이를 스스로 관리하고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추가적인 정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