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제목 설명 추가 수동 입력방법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할 때, 사이트 제목과 설명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홈페이지의 스킨, 테마, 이미지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인지합니다. 그러나 컴퓨터나 검색 엔진은 이미지를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메타 정보, 특히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통해 홈페이지를 이해합니다.

겉모습이 화려한 홈페이지라 할지라도, 사이트 제목과 설명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컴퓨터는 해당 홈페이지를 읽어들일 때 초기 인상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부분의 부족은 인터넷 검색최적화에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SEO): 검색 엔진은 홈페이지의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분석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합니다. 올바른 키워드와 정보가 사이트 제목과 설명에 포함되어 있다면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사이트 제목과 설명은 방문자들에게 홈페이지 내용과 목적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가 홈페이지가 어떤 내용을 제공하는지 이해하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공유: 사이트 제목과 설명은 소셜 미디어에서 링크를 공유할 때도 중요합니다. 링크를 공유할 때 제목과 설명이 자동으로 표시되며, 이 정보가 다른 사용자에게 눈에 띄게 전달됩니다.

따라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신중하게 설정하고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 및 방문자에게 홈페이지의 내용과 목적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홈페이지의 가시성과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제목 설명 설정추가

1.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 로그인: 웹사이트의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2. ‘설정’ 메뉴로 이동: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왼쪽 사이드바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일반’ 설정 페이지로 이동: “설정” 아래에 있는 “일반” 옵션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사이트 제목 추가: “사이트 제목” 필드에 웹사이트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이것은 웹사이트의 주요 제목이므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세요. 예를 들면 “내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사이트 설명 추가: “사이트 설명” 필드에는 웹사이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이것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부분으로서 웹사이트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유용한 팁과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6. 변경 사항 저장: 사이트 제목과 사이트 설명을 입력한 후, 페이지 하단에 있는 “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사이트제목 및 설명 부분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목 및 설명 수정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의 설정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지만 이를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HTML 을 이용해서 따로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사이트 제목과 설명은 어떻게 수동으로 입력할까요?

사이트제목 사이트설명 최적화
사이트 제목 설명 최적화

이는 검색엔진 빙에서 제공하는 SEO 분석 세부 사항 부분입니다.

Head 세션 누락

구분설명
SEO 제안 사항제목이 페이지의 head 섹션에서 누락되었습니다.
심각도높음
오류 개수1
비준수 페이지1
SEO 설명검색 엔진은 지정된 키워드 검색에 대한 페이지의 관련성을 결정하기 위한 주요 신호로 <title> 태그를 사용합니다.   <title> 태그는 페이지 콘텐츠에 대해 고유하고, 자세하며, 정확한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페이지마다 고유한 제목을 지정해야 합니다.
권장 작업페이지 소스의 <head> 섹션 내에 배치되어야 하는 <title> 태그를 사용하여 제목을 페이지에 추가하십시오.   페이지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하도록 정확하고, 자세하고 키워드가 많은 페이지 제목을 작성하십시오.

페이지 헤드 Page Head 설명 누락

구분분내용용
SEO 제안 사항페이지의 head 섹션에 설명이 없습니다.
심각도높음
오류 개수1
비준수 페이지1
SEO 설명검색 엔진은 SERP (검색 결과 창)에서 <description> 태그에 제공된 설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내용과 관계되고, 검색자의 의도에 적합한 잘 쓰여진 설명은 검색에서 페이지의 클릭율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트래픽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권장 작업페이지 원본의 <head> 섹션에 설명을 추가하십시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여기 표시되는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된 키워드가 다수 포함된 설명 텍스트.”>.

워드프레스의 Html 중에서 Head 시작부분에 타이틀 제목메타 설명부분을 수동으로 입력해줍니다.

<Title> 타이틀 명 </Title>
<meta name="제목" content="사이트 설명" />

보는것과 같이 각각의 Tag를 입력해줍니다.

  1. <title> 요소: 웹사이트의 제목을 정의합니다. 웹 브라우저의 탭에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2. <meta> 태그: <meta> 태그를 사용하여 사이트 설명을 정의합니다. 이 정보는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를 인덱싱하고 검색 결과에 표시할 때 사용됩니다. “name” 속성을 “description”으로 설정하고 “content” 속성에 사이트 설명을 추가합니다.

위의 코드를 워드프레스 테마의 헤더 파일(header.php)에 삽입하면 사이트 제목과 설명이 설정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검색 엔진 최적화를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tml head 입력

Head.php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에서 테마편집기로 들어가도 되며 파일질라를 이용해 수정해도 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Head Body 편집 수정방법

기본적으로 코딩수정 시 원본을 따로 백업하는것이 좋아 파일질라로 작업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목 설명 추가 수동 입력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