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서식설정-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상단과 하단에 설치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글이 길어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포스팅의 본문 중간 광고 설정 하는것도 수익을 증가시키기에 좋은 요소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가 본문 중간 광고로 너무 많다면 홈페이지의 속도도 느려지고 CPC 단가도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미지보다는 글이 많은 포스팅에 이미지가 들어간 광고를 중간에 배치하는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며 자동광고 설정 시 원치 않게 광고가 많이 표시되거나 표시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상단 하단에 장착을 했다면 자연스럽게 티스토리워드프레스 각각 본문 중간에 설정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포스팅에 광고를 제일 상단과 하단에만 설치하는것이 애드센스의 규칙이였으며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를 설치하는것은 위반이였는데 이부분이 개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본문 중간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HTML 모드로 변경 후 필요한 부분에 광고코드를 삽입하는것으로 가능하지만 이부분은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티스토리는 서식 워드프레스는 숏코드를 이용합니다.

티스토리 서식기능 – 본문 중간 광고 설정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설정 1

티스토리의 서식관리로 들어갑니다.

서식관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뿐만 아니라 자주사용하는 말이나 문구가 있다면 여기에 저장을 해서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설정 2

애드센스의 경우 HTML 이기 때문에 HTML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어떤 광고인지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제목을 정하고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입력된 서식은 따로 보관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시 우측 하단의 서식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서식을 눌러 광고 뿐만 아니라 원하는 글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설정 5

하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본문 중간에 광고를 클릭하더라도 미리보기를 하지 않으면 광고를 확인할 수 없고 광고를 지울때 해당 위치를 찾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방법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수동 숏코드 1

다음은 워드프레스의 포스팅 중간에 내가원하는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티스토리와 달리 원하는 숏코드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 새로 추가합니다.

애드센스 본문중간 숏코드 입력 TinyMCE Templates 플러그인
애드센스 본문중간 숏코드 입력 TinyMCE Templates 플러그인

업데이트 된지 좀 됬고 현재 워드프레스와 테스트가 되지 않아 불안하지만 가볍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다른 플러그인으로 넘어갔다가 결국 다시 돌아왔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수동 숏코드 3

TinyMCE Templates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 Templates ADD new를 클릭해 숏코드를 추가합니다.

플러그인 설치를하면 Templates 가 추가되었으며 Add New를 통해 서식을 숏코드 서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수동 숏코드 4
워드프레스 광고 숏코드 사용
  1. 티스토리와 동일하게 애드센스 광고 제목과 광고주소를 입력합니다.
  2. 워드프레스로 글을 작성할 때 Insert Template 가 추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수동 숏코드 5

그리고 워드프레스로 글을 작성할 때 Insert Template 가 추가된거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수동 숏코드 6

클릭을 하게 되면 지금까지 작성한 숏코드가 나열되며 바로 해당 내역을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MP 모바일최적화 애드센스 광고설정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하게 되면 해당 코드에 대해 이미지가 표시되어 나중에 위치를 재확인하거나 삭제하기에도 티스토리보다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상단 및 하단 그리고 각 위치별로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고 싶다면 AD Insert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하며 그 외에 AMP 모바일최적화 페이지에서 AMP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AMP For WP – Accelerated Mobile Page 사용하면 구글 검색 상위노출 및 모바일속도 빠르게 개선됩ㄴ디ㅏ.

애드센스 참고포스팅

2 thoughts on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서식설정-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