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수익 CPC 단가 높이는 방법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유튜브

기본적으로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티스토리나 조금 더 나아간 워드프레스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MS 플랫폼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제작된 블로그가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수익과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면 믿으시겠습니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유튜브 등의 플랫폼은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며,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는 블로그나 채널은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블로거나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애드센스 CPC(클릭 당 비용) 단가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CPC 단가는 여러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주제입니다. 특정 주제의 키워드는 광고주들에게 더 가치 있는 트래픽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주제의 CPC 단가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주제의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나 채널이라도 CPC 단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제목 위 아래 상단배너 애드센스 광고설정 6

또한, 애드센스의 CPC 단가는 광고주들의 입찰가와 경쟁 상황에 따라 변동합니다. 따라서, 경쟁이 치열한 주제일수록 CPC 단가가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금융, 건강, 법률 등의 주제는 CPC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품질 내용 제공: 고품질,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을 유치하고,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늘립니다.
  2. 키워드 연구: 자신의 콘텐츠에 적합한 고가의 키워드를 찾아내고,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내용을 작성하여 CPC 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광고 단위 최적화: 광고 배치와 디자인을 최적화하여 광고가 잘 어울리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나타나도록 합니다.
  4. 트래픽 증가: 블로그나 채널의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더 많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5. 광고 블록 배치: 어떤 광고 블록이 더 높은 CPC를 가지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높은 CPC를 가진 광고 블록을 블로그나 채널에 배치합니다.
  6. 플랫폼 최적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향상시키고, 더 많은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치합니다.
  7. 광고주와 협력: 광고주와의 직접적인 협력을 통해 특정 광고주의 광고를 표시하거나 특별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찾습니다.

애드센스의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과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키워드 연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플랫폼과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개발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고 그렇다면 같은 주제라는 가정하에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O 카테고리 메뉴 고정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
애드센스 광고수익 올리기

모바일과 PC에서의 웹사이트 접속 시, 화면 크기와 레이아웃의 차이로 인해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카테고리 메뉴의 설정과 표시 방식입니다. 이에 대한 논의와 선택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중요한 결정 사항 중 하나입니다. 아래에서 각각의 요소와 그에 따른 장단점을 논의하겠습니다.

1. 모바일에서의 AMP 설정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기본적으로 화면 크기가 작아 가독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AMP 설정에서는 종종 카테고리 설정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콘텐츠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PC에서의 카테고리 메뉴 설정

반면에,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보통 큰 화면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테고리 메뉴를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원하는 카테고리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더 많은 내용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정된 카테고리 메뉴는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방황하는 것을 줄이고 방문 이탈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 메뉴 위치와 SEO

카테고리 메뉴의 위치에 대한 의견은 다양합니다. 일부 웹사이트 운영자는 좌측 카테고리 메뉴를 선호하고 있지만,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은 좌측 카테고리를 더 좋게 평가하며 SEO에 유리하다고 추천합니다. 이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향상시키고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반응형 스킨과 다양한 선택지

최근에는 반응형 웹 디자인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모바일과 데스크탑 환경 모두를 고려한 웹사이트 스킨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킨은 AMP의 모바일 최적화를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데스크탑 환경에 카테고리와 사이드바 위젯 등을 적절하게 통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화면 크기나 디바이스 종류에 관계 없이 웹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테고리 메뉴와 사이드바가 고정으로 표시되는 스킨을 선택하는 것은 방문자를 다른 페이지로 유도하거나 광고를 배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목적과 방문자 유입 전략에 따라 적절한 스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스킨 SEO 애드센스 광고수익 올리기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응형 테마추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응형 테마추천
  • 구글에서 권장하는 사항으로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등 모바일과 PC에서 반응형 스킨으로 제작된 사이트를 결과에서도 상위에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 모바일 지원이 되지 않는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반응형 스킨이나 AMP 대응이 되는 사이트로 교체하느것이 좋습니다.
  • 검색 결과 상위에 올라가며 반응형 스킨에서 표시되는 모바일 광고가 속도와 클릭하기에 인터페이스가 좋게 변화하여 애드센스 광고수익에 대한 단가가 상승합니다.
  • 유입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스크마PWA의 차세대 기술등을 사용해주느것도 속도향상 및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코딩 문제 없는 테마

아바다 테마 다운로드 및 워드프레스 기본 설정방법 11
AVADA 설정
  1. 보통 코딩에 자신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를 사용하느것이 좋으며 만약 자체제작이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스킨을 사용시 코딩이나 오류등이 있는 테마등 최적화가 덜 되어 있다면 속도도 느려지고 검색 및 애든세스 수익 하락에도 지대한 영향을 받습니다.
  2. 보통 유명한 워드프레스의 아바다 같은 유료태마를 사용한다면 문제점이 적고 있더라도 금방 개선이 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돈을 들여서라도 좋은 테마를 구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3. 특히 무료로 배포되는 스킨들이 구버전 시스템에 맞춰진 경우가 많아 실제 적용하면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빠르고 가벼운 테마 사용

  1. 코딩에 문제가 없는 테마를 선택했다면 그중에서도 가볍고 빠른 테마를 사용해야합니다.
  2. 무거운 테마는 그만큼 시각적으로 복잡해 가독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복잡하지 않다면 간단한 디자인을 무겁게 코딩을 해서 좋지 않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로 하여금 기본적으로 애드센스의 광고는 홈페이지가 모두 출력 된 후 광고가 송출되는데 홈페이지가 느리게 되면 광고가 뜨기전에 포스팅을 내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되어 애드센스 광고수익 하락으로 가는 길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고려된 테마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하단 광고 삽입 등록방법 2
애드센스 광고 종류
  1.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모두 애드센스 광고는 플러그인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 할 수 있는데 보통 이런경우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2. 하지만 HTML 코딩으로 애드센스광고를 달경우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잘못된다면 큰 오류로 번질 수 있습니다
  3. 그로 인해 잘못되면 홈페이지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애드센서 규제를 어길 수 있으며 나아가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4. 그렇기 때문에 보통 처음 접하는분들이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가 고려된 테마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SEO 최적화

  1.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같은경우는 자체적으로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요소 작업이 되어 있으나워드프레스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에도 SEO 관련 설정이 없을 뿐더러 SEO 플러그인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많은 정보를 놓칠 수 있습니다.
  3. 이에대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제대로된 글쓰기 방법을 알고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늘 SEO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AMP 워드프레스 속도 개선

SEO 최적화 글쓰기 방법

워드프레스 테이블 표 만들기 셀 병합 합치기 11

검색엔진이 내 블로그를 방문할 때 SEO 키워드를 가장 먼저 참조하고 검색 인덱스 생성시에 최우선 지표로 삼는데 워드프레스로  포스팅을  할 경우 가독성 좋은 글쓰기 방법이 중요합니다.

SEO 최적화를 위한 제트팩 JetPack / 구글 검색엔진 누락 서치콘솔 색인요청 최적화

컨텐츠와 디자인의 조화는 웹사이트의 가독성과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 컨텐츠와 광고의 주목도

웹사이트의 컨텐츠와 광고는 보기 좋고 화려하게 만드는 것보다 주목도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즉, 정보 전달과 사용자 관심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2. 배경색과 이미지

화려한 색상의 배경이나 배경 이미지는 주로 텍스트와 광고의 가독성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3. 텍스트 디자인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본문 텍스트의 색상과 배경의 채도 차이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중요한 부분은 볼드체와 밑줄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4. 내부 외부링크 활용

관련된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적절히 활용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웹사이트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자간과 줄간격

자간과 줄간격은 텍스트의 가독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좁은 자간과 줄간격은 컨텐츠를 밀집하게 보이게 하고, 이는 검색 엔진에서도 불리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면, 웹사이트 디자인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지만, 가독성과 정보 전달 역시 중요합니다. 따라서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내용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성공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및 단가 올리는 방법

그 외에도 많은 부분이 있지만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 광고수익 올리기 위한 SEO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상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는 것은 가능하며, 이를 위해 몇 가지 핵심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먼저,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키워드 연구를 통해 고가의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광고 단위 최적화와 트래픽 증가를 통해 블로그나 채널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광고 블록을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높은 CPC를 가진 광고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더불어, 플랫폼 최적화와 광고주와의 협력을 고려하여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CPC 단가를 높이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지속적인 노력과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높은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거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사용자 경험과 콘텐츠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광고는 그들의 노력과 열정을 더욱 보람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도구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참고포스팅

2 thoughts on “애드센스 광고수익 CPC 단가 높이는 방법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유튜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