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DMCA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방법

애드센스를 사용하다보면 각가지 많은 보고를 받게 되는데요 받을때마다 내용상관없이 심장이 철렁이게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통지를 받아 광고중단 상태에 대해서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DMCA 정책위반이란?

Google의 정책은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명백하고 구체적인 통지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Google 웹 양식에 지정해 놓은 통지 형식은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에서 권고하는 양식과 일치하며, 전 세계 모든 국가/지역의 저작권 소유자에게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메커니즘을 제공해 줍니다. 검색결과에서 콘텐츠 삭제 절차를 시작하려면, 특정 URL이 저작권 침해 콘텐츠로 연결된다고 생각하는 저작권 소유자가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자료의 게시 중단 통지를 Google에 보내야 합니다.

유효한 게시 중단 알림을 받으면 Google팀에서 통지 내용이 완전한지 신중하게 검토하고 다른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통지가 완전하고 다른 문제가 없으면 Google에서는 검색결과에서 해당 URL을 삭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으로 1개의 사이트에서 광고중단 알림을 받았으며 최근 구글측에서는 DMCA라고 하는 미국 디지털 밀레니언 저작권법이라고 하는 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 포함하여 정책위반을 하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중단이 됩니다.

1년정도 운영하면서 한번도 받아 본적 없는 알림으로 저도 당황스러웠지만 하나하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증상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으로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으로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사이트 상태 :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으로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1. 사이트 시청 조치에 대해서는 1건으로 시청 조치 받았습니다.
  2. 지금까지 1년 가까이 5개 이상의 사이트를 운영했지만 한번도 받아 본적 없는 부분으로 하나의 사이트에서만 문제가 생긴 상황입니다.
  3.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은 정책 준수 페이지에 광고를 다시 게제하려면 정책 위반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광고중단 애드센스 정책위반 DMCA 해결 방법

구글 DMCA 정책위반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MCA 구글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방법1

  1. 위반사항에 대해 수정후 요청을 합니다.
  2.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포함된 모든 페이지를 수정 하고 검토요청을합니다.
  3. 검토 기간은 일반적으로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방법2

  1. DMCA 광고 게재 중지 요청을합니다.
  2. 자동광고의 경우 새 URL 그룹을 만들어 광고 게재를 중지하려는 페이지를 선택 합니다.
  3. 그리고 7~10일이 지나면 정책위반이 사라져 광고중단 사라집니다.
  4. 저는 다른 홈페이지의 자동광고에는 문제가 있지 않기 때문에 방법1로서 해결하고자 합니다.
  5. 그리고 다른홈페이지에는 문제가 없고 하나의 사이트에만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아 한 페이지에 대해 광고가 잘못 등록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 방법 4
  1. 위반사항 관련 세부정보를 참고합니다.
  2. 계정정지 조치의 이유 :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도했다고 합니다.
  3. 그럼 샘플링된 페이지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지 위반에 대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4. 그리고 샘플링된 페이지에 대해 정책위반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검토요청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검토요청
  • 광고부분을 검토 후 수정을 한 다음 검토요청을 하면서 수정한 페이지에 대해 최대 5가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 그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발신전용 메일을 전달 받으며 정상적으로 광고게재 중단에 대한 이의신청이 접수됩니다.
  • 이후 최대 일주일을 기달려 보면 해결되기를 기달려봅니다.

1 thought on “구글 애드센스 DMCA 정책위반 광고중단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