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라면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티스토리와 같은 대표적인 블로그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단가, 즉 CPC(Cost Per Click)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끊이지 않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역시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에 큰 관심을 가지겠지만, 여기서 제가 다루고자 하는 ‘해방 포스팅’은 유튜브를 제외하고 홈페이지의 광고에 집중하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단가, 즉 CPC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미 어느 정도의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겠죠.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초기 단계에 있을 때는 방문자 수의 유입을 중점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페이지뷰가 증가하기를 바라며, 광고 클릭률에 큰 기대를 품게 됩니다. 그러나 페이지뷰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서 일상적으로 광고 수익의 변동을 지켜보다 보면, 페이지뷰에 비해 클릭률이 낮아도, 광고 단가가 2배, 심지어는 5배에서 10배 이상 높아지는 경우도 종종 발견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운영자는 어떤 부분에 더 큰 중점을 둘 것인지, 광고 클릭률을 높일 것인지, 아니면 광고 단가를 높일 것인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 속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공식적인 제안과, 그리고 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한 추천하는 방법, 이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단가(CPC)를 올리는 방법은 블로그 운영자나 유튜버들 사이에서 고민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는 방문자 유입을 중요시하고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느 정도의 페이지뷰와 광고 수익을 확보한 후에는 CPC가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됩니다.

  1. 광고 키워드 최적화: CPC를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광고 키워드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즉, 광고주들이 입찰하는 고가의 키워드에 블로그 내용을 맞춰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금융, 보험, 건강과 관련된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보다 CPC가 높을 수 있으므로 관련 내용을 다룰 때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가 광고주를 타겟팅: 광고주의 입찰가가 높은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것이 CPC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Adsense 플랫폼에서 광고주의 입찰가를 파악하고, 해당 분야의 콘텐츠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포함하여 높은 CPC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3. 광고 유형 선택: 광고 단가는 광고 형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 광고나 인터랙티브 광고는 일반 텍스트 광고보다 CPC가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와 맞는 광고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광고 위치 최적화: 광고의 위치도 CPC에 영향을 미칩니다. 광고를 콘텐츠의 중요한 부분에 배치하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레이아웃에 맞게 조절하여 광고 클릭률을 높이세요. 광고가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표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광고 테스팅: 광고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테스팅을 통해 어떤 광고가 더 높은 CPC를 가져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A/B 테스팅을 통해 다양한 광고 형식과 내용을 시도하고,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선택하세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설정

가장 먼저 구글에서 제안하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광고 게재율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광고 게재율은 현재 노출 중인 광고 중에서 이전에 가장 많은 클릭을 받은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클릭률을 최적화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 클릭률을 최대화하고 광고 단가가 낮거나 클릭율이 낮은 광고를 차단하여 광고 클릭에 더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 광고 게제율 설정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 광고 게제율 설정

Google Adsense 홈페이지에 접속 후 광고 -> 광고 게제율로 들어갑니다.

보통 초기의 경우 총 100%에서 80~70%정도의 광고를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2
광고 비용을 최소화

하지만 누적된 글이 많고 광고가 많이 설정되어 있다면 5~60%의 광고게제율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광고단가와 수익의 연관성을 하단의 “실험 설정“을 통해 실제로 기존과 비교해서 수익이 더 증가하는지를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3

광고게재율을 설정시 하단의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을 체크하면 따로 광고수익 및 단가를 확인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수익이 증가한 쪽으로 자동설정이 되어 편리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4

저는 기존의 100%광고 유효노출률에서 66%의 광노출로 변경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6

실제로 이에 대한 테스트를 몇 번 진행했으며 광고 게재를 적게 하느거보단 그냥 100% 하는게 수익을 증대시키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경우로서 텍스트시 광고게제율을 낮추는게 수익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번 테스트를 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광고로 인한 애드센스 광고단가 수익증가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5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는 방법

광고 설정이 완료되면 반응형 광고를 통해 잠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는 기존의 고정 크기 광고보다 훨씬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 환경을 고려하여 광고를 최적화하여 잠재 수익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반응형 광고는 다양한 화면 크기와 장치에 맞게 광고를 조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기기에서 광고를 더 쉽게 볼 수 있고, 클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2023년을 기준으로, 반응형 광고를 사용할 경우 기존 대비 45% 이상의 증가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통계 수치는 구글과 같은 광고 플랫폼에서 계속해서 중요하게 고려되며, 앞으로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잠재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반응형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 그룹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광고 광고수익 단가 상승하기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서는 최적의 위치를 사용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서는 최적의 위치를 사용합니다.

구글의 광고 설정은 기본적으로 웹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을 기본설정으로 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사용자 경험과 광고 수익을 균형있게 유지하며,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스크롤하며 더 많은 광고를 볼 수 있도록 다른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려면 상당한 경험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일이 광고 위치를 수정하는 작업은 불편할 뿐 아니라 효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구글은 “자동 광고”라고 불리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계학습 알고리즘과 인공 지능을 활용하여 웹페이지의 레이아웃과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고, 광고를 최적의 위치에 자동으로 배치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광고는 모바일 최적화 기술 중 하나인 AMP(가속된 모바일 페이지)와 결합하여 모바일 광고에서도 잠재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AMP는 모바일 웹페이지를 빠르게 로드하고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로, 광고 클릭률과 수익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구글의 자동 광고와 AMP 기술을 활용하면 광고 설정과 최적화 작업에 대한 번거로움을 줄이고, 웹사이트에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더 나은 광고 수익을 추구하는 웹사이트 운영자들에게 매우 가치 있는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드센스 vs 데이블 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실제로 데이블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상단의 광고를 기준으로 비교할 때, 데이블의 광고는 애드센스에 비해 5배에서 최대 10배까지 수익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상단 광고 위치에서 애드센스가 데이블에 비해 우위에 있다는 사실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하단 광고의 경우 광고 종류에 따라서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가 0.3달러를 기준으로 데이블과 유사한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다시 말해, 클릭 당 비용(CPC)이 0.3달러 이하인 경우, 데이블이 더 이윤을 창출하며, 광고 단가가 높은 경우에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를 신청하려면 하루 방문자가 3천 명 이상이어야 한다는 자격 요건이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광고 플랫폼을 선택할 때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적으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특성과 방문자 프로필, 광고 종류에 따라 데이블과 애드센스 중 어떤 플랫폼을 선택할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상단과 하단 광고의 성과를 평가하고 어떤 광고 플랫폼이 가장 이익을 창출하는지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마케팅 광고 SEO 참고

3 thoughts on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1. 지금 확인해보니 광고게재율은 사라지고 최적화탭으로 변경되었네요 광고게재율 자체가 광고주와 광고인 모두 윈윈하자는 취지였던만큼 별로 효과를 못본건지 최적화에서 다른 방식으로 수익을 늘리는 방법으로 변경되었네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