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확인 방법 4가지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취득했다면, 이제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 예를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설정하여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별도의 절차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것은 수익 창출의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이러한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광고 수익은 그 자체로 중요하지만, 이를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수익만을 추적하는 것 외에도 유입키워드와 수익키워드를 구분하여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개인사업자 인터넷 신청

먼저 애드센스 수익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어떤 콘텐츠나 광고 형식이 가장 수익성이 높은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을 더 강화하거나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입키워드에 따른 전략을 달리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어떤 키워드로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블로그로 유입되었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입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어디서 확인하느것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수익이니깐 구글의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것이 맞지만 홈페이지가 빠른것도 아니고 다양한 정보가 아닌 간단한 수익 및 CPC 아니면 많은 수익이 있는 페이지만 골라서 보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애드센스의 광고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컴퓨터를 할때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과 야외에서 이동중에 보는 방법등이 있으며 월말에나 간혹 트러블 이슈가 발생한 경우 Google Adsense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방식을 사용할지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광고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을 만들어보 시길 바랍니다.그리고 2020년 12월에 출시한 구글 사이트킷을 이용하면 워드프레스에 구글 서치콘솔, 구글애널리틱스, 구글 사이트 속도,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페이지 별 다양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서치콘솔 애드센스 연동 “구글 사이트킷” Google Sitekit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수익확인

  1. 기본적으로 제일 정확하고 제일 빠른 방법은 바로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보는것입니다.
  2. 많은 정보를 주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자신에게 필요없는 정보도 많으며 확인하는데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수시로 변하는 단가 및 정보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싶을때 접속합니다.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수익확인

  1. 구글크롬의 확장 플러그인 이용하면 인터넷 쇼핑중에도 새로운 페이지를 열지 않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각 위치별 광고 이름과 단가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구글 확장프로그램 추가
  1. 구글 크롬을 실행 후 도구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2. 도구더 보기에서 제일 아래부분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확인 방법 2
google publisher toolbar
  1. 다음 검색부분에 google publisher toolbar 라고 검색 후 설치합니다.
    • 2020년 기준 구글 퍼블리셔 툴바는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상단 어플리케이션에 추가되며  클릭을 하게되면 구글 애드센스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동기화 후 구글크롬에서 미니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확인과 최대수익 5개 페이지가 무엇인지 기간별로 혹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수익확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확인 핸드폰 앱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확인

기본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으 앱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앱도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며 구글애널리틱스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웹페이즈로 확인해야 합니다.

  • 그럼 가시적으로 간단한 UI 로 대부분의 필요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바탕화면 위젯으로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다른사람들에게 쉽게 공유 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검색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위젯으로 설정시 아래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 현재까지 수익
  • 어제 수익
  • 지난 주 같은 요일과 비교 %
  • 이번달 수익
  • 지난 달 같은 날짜와 비교 %
  • 지난달 수익
  • 이전 달과 비교 %
  • 전체 수익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수익확인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확인방법 1

마지막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보다 자세한 애드센스 수익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확인방법 2
빈캔버스

좌측의 맞춤설정으로 들어가 대시보드를 생성합니다.

기존에는 초보자용 대시보드를 사용했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빈 캔버스로 커스터마이즈합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확인방법 3

이름을 설정 후 표준과 실시간을 모두 표로 설정합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확인방법 4

다음 측정항목 표시 : 측정항목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측정항목은 촉 3가지를 체크할 수있으며 표시한도는 최대 행 10개까지 가능하며 보시는 바와 같이 가운대 속성항목 추가에서 애드센스 수익 이라는 항목을 보실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확인방법 6

저는 기본적으로 페이지, 애드센스 수익, 순 이벤트 수 로 항목을 설정했습니다.

설정을 저장 후 구글 애널리틱스의 대시모드로 들어가면 첫 화면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어느 페이지에서 에드센스 수익이 얼만큼 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구글 사이트킷 앱을 통해 방문자, 키워드, 구글 페이지 속도측정,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구글 애널리틱스 – 애드센스, 서치콘솔 연동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것은 중요한 단계이지만, 이를 유입키워드와 관련된 전략과 연결하여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실시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 수익을 향상시키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참고

1 thought on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확인 방법 4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