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수익 올리는방법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등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시 가장 높은 수익과 클릭률을 보여주는것은 상단광고라고할 수 있습니다. 크게 광고는 상단 하단이 기본적이고 부가적으로 본문중간에 삽입하거나 사이드바에 삽입하는게 있습니다.

기존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할때에는 고정식 사이드바에 삽입하거나 팝업창에 삽입이 금지이며 광고를 연달아 삽입하느것도 금지사항이였지만 이부분은 개정되어 사용해도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설정 9
애드센스 광고 종류

앞서 말한것과 같이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상단광고가 80%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광고를 크게 1개를 달아도 되고 이미지 광고를 2개 달아서 둘 중 1개를 클릭하게 하느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발생하는 단점은 웹페이지 속도가 느려지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인데 홈페이지 속도가 느려지는것은 인터넷 검색노출 및 SEO에 나쁜 영향을 가지기 때문에 서버가 느린 워드프레스나 무거운 테마를 사용중인 티스토리라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빠른 웹페이지에 비교적 넓은 화면을 제공하는 홈페이지라면 상단에 광고를 1개만 집어넣기에는 다소 허전한 사이트가 있는데 그런경우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2개” 설정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수익상승 방법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수익 7
애드센스 광고종류

애드센스 광고를 상단에 2개 설정하는거으로 상단의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2배로 증가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홈페이지의 속도는 저하가 되니 PAGE SPEED를 통해 홈페이지 속도를 측정 후 사용하세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의 장단점이 존재하는 방식으로서 스퀘어의 작은 광고가 오히려 더 큰 집중도를 보이기도 하는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및 워드프레스에 모두 적용가능한 코드입니다.

참고로 광고코드가 길수록 홈페이지 접속속도를 저하하기 때문에 광고코드는 짧을수록 좋습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코드

<div class="adsense" style="text-align: center; padding:0px 0px 10px 0px;"><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100%">
<tr>
<td width="50%">   좌측 애드센스 광고 코드 </script>
</td>
<td width="50%"> 우측 애드센스 광고 코드 </script>
</td>
</tr>
</table>
</div>

위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좌측 애드센스 광고코드” 부분과 “우측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 각각 원하는 자신의 코드를 넣어줍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2개
애드센스 광고 종류

만약 위 코드가 드래그 복사가 안되는 분들은 메모장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세요

티스토리 광고 추가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