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센스 승인방법 및 구글계정 변경 방법

현재,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와 같은 홈페이지형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이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의 배경에는 연령이나 세대에 상관없이 유명한 스타들보다 유튜브 스타가 더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만큼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과 구글 계정 관리가 중요한 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참고 : 유튜브 등급 구독자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루비 혜택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멀게만 느껴진 스타가 아닌 바로 나도 핸드폰 카메라만 가지고 있다면 가능하다는 접근성 때문인거 같습니다.

기존에는 유튜브를 그냥 하는것이 아닌 똑같은 영상을 올리더라도 내 영상이 더욱 최적화되어 상단에 노출될수 있는 유튜브SEO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방법과 만약 기존에 애드센스 계정과 유튜브계정이 다른분들을 위한 유튜브 계정다른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변경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방법

Youtube Adsense
Youtube Adsense

유튜브로 광고수익을 발생하고 싶다면 구글의 애드센스를 연동합니다.

자신의 유튜브 계정으로 접속 후 채널 -> 상태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현재 저작권위반 상태라던가 커뮤니티 가이드사앹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실시간 스트리밍이나 15분이상 긴 동영상을 올리는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나 각 기능에 대해서는 현재 자신의 계정 자격에 따라 사용자격을 받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위해서는 수익창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자격

격유튜브 애드센스 광고승인 자격

Youtube Adsense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형 광고신청과 같이 일정 자격에 도달해야 하며 이는 홈페이지형 (티스토리 or 워드프레스 등등)과 별도로 유튜브 또한 따로 승인받아야합니다.

  1. 콘텐츠 준비: 먼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꾸준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품질 높은 비디오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시청자 기반을 확보하세요.
  2. 첫 번째 1,000 구독자와 4,000 시간 시청: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최소 1,000 구독자와 지난 12개월 동안 4,000 시간 이상의 시청 시간이 필요합니다.
  3. 애드센스 계정 생성: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고 유튜브 채널에 연결합니다.
  4. 애드센스 심사: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신청을 제출하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승인을 기다립니다.
  5. 광고 적용: 승인 후, 광고를 적용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실제로 중요한건 4번의 구독자수수와 시청시간도달이며 이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자격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을 통해 구글계정과 연동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 계정 연동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 계정 연동

수익창출의 경우 기존의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바로 연결하여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연동
구글 계정 연동

기존의 구글계정과 연동합니다.

다음 애드센스의 팁을 받고 싶다면 이메일을 체크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선택에서 대한민국으로 설정합니다.

애드센스 국가설정
애드센스 국가설정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 후 이용약관에 동의 후 계정을 만듭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6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이 되었고 최종 연결수락을 눌러줍니다.

호스트 계정을 연결 후 연결수락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리디렉션 됩니다.

연결 완료
연결 완료

이상 구글계정유튜브계정에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유튜브 광고수익 창출 환경설정
유튜브 광고수익 창출 환경설정

다음단계인 수익 창출 환경설정으로 실행할 광고 유형을 미리 설정해 승인시 바로 수익을 낼 수 있게 설정합니다.

유튜브 광고 설정
유튜브 광고 설정

유튜브 광고는 총 4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컴퓨터 필수 광고)
  • 오버레이 광고 (컴퓨터 전용)
  • 스폰서 카드 (모든기기)
  • 건너뛸수 있는 동영상 광고

기존에 업로드 된 영상도 모두 적용하기 위해 상단에 “모든 기존 동영상 및 이후 업로드 영상 수익창출” 체크하고 저장합니다..

유튜브 구독자수 시청시간 도달
유튜브 구독자수 시청시간 도달

이후 12개월공안 시청시간 4000시간 및 구독자수 1000명을 도달하면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완료됩니다.

유튜브 광고 수익창출에서 사용되는 용어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분설명
평균 시청 지속 시간선택한 동영상 및 기간에 대해 예상되는 조회당 평균 시청 시간(분)입니다.
수익 창출 재생(예상 수익)시청자가 내 동영상을 시청(조회)할 때 하나 이상의 광고 노출을 기록하거나 프리롤 광고를 보다가 실제 동영상을 시청하지 않고 나간 경우(이탈)를 수익 창출 재생으로 간주합니다.
재생 기반 CPM하나 이상의 광고가 표시된 1,000회 재생당 추정 평균 총 수익입니다.
RPM조회수 1,000회당 수익의 약어로서 동영상 조회수 1,000회당 여러 수익원에서 발생한 수익 금액을 의미합니다. RPM은 총 수익을 총 조회수로 나눈 후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거래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유료 콘텐츠 또는 Super Chat에서 발생한 거래의 횟수입니다.
조회수채널 또는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조회한 횟수입니다.
시청 시간(단위: 분)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입니다. 시청자가 클릭 후 이탈하지 않고 실제로 시청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보다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추정 광고 수익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광고에서 발생한 예상 수익입니다. 이 금액에는 파트너 판매 광고 수익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추정 수익선택한 기간 및 지역에서 모든 Google 판매 광고 및 거래로 발생한 총 추정 수익(순수익)입니다.
거래당 수익선택한 기간과 지역에서 유료 콘텐츠 또는 Super Chat으로 발생한 거래의 평균 금액입니다.
거래 수익유료 콘텐츠, Super Chat 등의 거래에서 발생한 추정 순수익으로, 선택한 기간과 지역에 대해 파트너가 청구한 환불 금액을 공제한 금액입니다.
YouTube Premium 수익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YouTube Premium에서 발생한 예상 수익입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 구글 애드센스 계정 변경방법

만약 기존에 사용중인 구글계정과 유튜브계정이 다르다면 기존에 사용중인 구글계정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정책상 1인당 1개의 애드센스계정을 가지게 되어 있고 만약 동일한 IP로 접속되면 계정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글 계정 변경
유튜브 구글 계정 변경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한 애드센스 계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 선택합니다.

아니면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수익창출 -> 애드센스 설정 들어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 변경
구글 애드센스 계정 변경

수익창출에 보면 애드센스 계정을 업데이트를 위해 아래 변경버튼을 눌러 새로운 계정으로 변경하면 리디렉션됩니다.

다른계정 사용
다른계정 사용

다른계정 사용을 눌러 새로운 구글계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연결
구글 계정 연결

사이트URL에 자동으로 유튜브계정 주소가 입력됩니다.

새롭게 로그인한 구글계정으로 연결수락 눌러줍니다.

유튜브 리디렉션
유튜브 리디렉션

이후 애드센스 설정을 계속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리디렉션됩니다.

이때 최대 48시간까지 소요된다고합니다.

이상 유튜브 광고 승인광고설정 방법과 기존에 사용중인 구글 애드센스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구글 계정을 효과적으로 변경하고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디지털 시대에서 온라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기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실천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유튜브 참고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