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주소 확인 관리자모드 로그인 주소변경

워드프레스를 관리자권한을 가지고 있는 Administrator 계정으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계정 주소로 접속 하는것으로 테마를 설치하거나 플러그인을 삭제 변경 설치등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워드프레스 로그인에 필요한 계정id 및 비밀번호등 모든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관리자모드는 관리자권한을 가지기 때문에 보안에 신경써야합니다.하지만 처음 접하는 워드프레스는 하나하나가 생소할 뿐인데요 워드프레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반접속자들이 보는 일반 화면과 관리자들이 접속하는 관리자화면으로 접속시의 모습은 서로 가 다르고 로그인 버튼이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세팅할 때 만든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돼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계정 로그인주소

워드프레스 기본 관리자모드 주소

기본적으로 자신의 워드프레스 주소 뒤에 /wp-admin 을 입력하면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이 되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기본주소 :  www.abc.com
워드프레스 관리자계정 접속주소 : www.abc.com/wp-admin

그리고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해킹의 위험이 있기 대문에 이 관리자 주소를 변경해주느것이 좋습니다.

관리자주소 변경하기

관리자 주소 변경 "백엔드 숨기기"
관리자 주소 변경 “백엔드 숨기기”

워드프레스의 무료 보안플러그인중에서 유명한 iThemes Security 사용하면 보안뿐만 아니라 관리자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iThemes Security 기능중에서 백엔드 숨기기 기능을 통하면 로그인 페이지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wp-login.php 및 wp-admin에 대한 엑세스를 차단하여 로그인 페이지를 숨기기 때문에 보안에 더 용이합니다.

워드프레스 백엔드 관리자주소 로그인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백엔드 관리자계정 로그인 주소 변경

백엔드 숨기기에서 로그인 슬러그에 로그인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자신의 워드프레스 주소로 입력시 관리자 권한을 얻을 수 있으며 그외에도 리디렉션 402 오류에 대한 주소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권한 변경

워드프레스 관리자 권한 변경
워드프레스 관리자 권한 변경

워드프레스 – 사용자 – 모든 사용자에 들어가면 각각의 계정에 대한 권한을 다양하게 부여가능합니다.

추가로 이러한 보안을 위해서는 HTTP를 HTTPS로 SSL 보안인증서를 추가하는것이 좋으며 아래 무료로 보안인증서를 추가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무료 SSL 보안 인증서 발급 HTTPS Free SSL Certificate

이게 어렵다면 카페24를 통해 코모도 유료 SSL인증서를 구입해 설치하는것도 가능합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New-Login.PHP 로그인 주소변경

플러그인이 아닌 PHP 수정을 통해 워드프레스 로그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wp-login.php 파일을 찾아 편집기로 실행합니다.

이렇게 변경 후 저장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워드프레스 메인에 wp-login.php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고 파일 내용 중 wp-login.php 단어를 새로 변경한 파일 이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관리자 주소 확인 관리자모드 로그인 주소변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