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메뉴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워드프레스를 통해 카테고리 메뉴나 내부링크 외부링크를 클릭시 새로운 창이 아닌 현재 창에서 페이지가 이동되는 경우가 발생하느데 인터넷 창이 여러개가 켜지는것이 싫거나 리소스를 많이먹는등의 이유등이 있지만 이렇게 현재 띄어진 페이지가 사라지고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이탈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시에 기존의 페이지를 그대로 두고 새로운창 “새탭“으로 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일괄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메뉴 카테고리 새창열기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1
WordPress – 테마디자인 -> 메뉴

워드프레스 관리자계정 주소로 접속합니다.

테마디자인 -> 메뉴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2

현재 만들어진 워드프레스 메뉴의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 “화면 옵션”을 선택해 옵션을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3

현재 메뉴에대한 5가지 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링크 타겟 <-체크
  • 타이틀 속성
  • CSS 속성
  • 링크대상과 관계
  • 설정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열기 설정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열기 설정

링크타겟을 체크하면 해당 메뉴를 클릭 시 “링크를 새창 / 탭으로 열기” 아이콘이 활성화되며 체크하면 메뉴를 클릭시 새창으로 메뉴창이 열리도록 됩니다.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열기

 External Links In New Winodws / New Tab 플러그인
External Links In New Winodws / New Tab 플러그인

작성된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시 새창으로 열게 하거나 링크색상을 변경하고 싶다면 External Links In New Winodws / New Tab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11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외부링크와 내부링크에 대하여 새창으로 뜰게 할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Follow와 nofolow,rel 속성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외부링크 새창 새탭 열기 일괄설정 12

그리고 사용자로 하여금 링크부분을 색상 및 아이콘 이미지등을 추가해 링크페이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설정하는것은 가독성을 높여 인터넷검색최적화 SEO에 도움이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