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주소 변경

한번 설정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제목이나 주소 “url“는 특별히 변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처음에 만들 때 잘 설정하느 것이 좋습니다. 이 이름과 주소는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유사성이 있는 지에 따라 인터넷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블랜딩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URL호스팅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에 구입 시 잘 선택하고 사이트이름도 자주 바꾸면 검색엔진에 반영되면서 순위가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진행하고 규모가 커졌다면 변경을 하지 않느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사이트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설정 -> 일반탭 사이트제목 /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설정 -> 일반탭 사이트제목 /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관리자주소로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탭으로 이동하면 각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제목
  • 태그라인
  • 워드프레스 주소 (URL)
  • 사이트 주소 (URL)
  • 관리자 이메일주소

여기서 등록한 이름이 좌측상단 처럼 이름이 표시되며 태그라인은 누구든 알아보기 쉽도록 태그라인을 지정합니다.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는 동일하게 설정하고 사이트 주소를 변경 시 접속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주소 변경 시 주의 해야합니다.

될 수 있다면 HTTP -> HTTPS 등 보안인증서 변경 시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주소 변경 2

이렇게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 제목을 변경하면 좌측 상단에 변경되어 바로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주소 변경 3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했다면 이 후 SEO 플러그인인 Rank Math SEO -> General Settings -> Links -> Redirect Orphan Attachments 에도 사이트 주소가 변경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주소 변경 4
모바일에서도 사이트제목이 반영된것을 확인

사이트제목을 변경했다면 SEO 플러그인이나 AMP 플러그인등에서도 사이트 제목이 반영되는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검색엔진에서 반영되는데에는 글 갯수나 서버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름 및 주소 변경”

  1. 안녕하세요~ 검색했을 때 나오는
    노랗 IT월드
    이렇게 사이트 주소 위에 한글 이름은 어떻게 설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