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Webp 변환 – Imagify

워드프레스를 빠른 홈페이지로 만드는 방법은 데이터베이스 및 이미지등을 압축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Gzip CSS 등등을 압축해주는 유료플러그인으로 WP-Rock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으로는 WP hummingbird를 이용해 클라우드 플레어를 함게 연동해서 사용하면 무거운 워드프레스를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Rocket 플러그인을 사용한다면 이미지 최적화 기능으로 Imagify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하는것을 권장하는데 이 기능의 장점은 사진 이미지의 크기를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맞게 각각 크기과 용량을 압축해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최신 형식인 WebP 파일로 변환하여 이미지를 보호합니다.

참고 : 이미지 무료 압축 플러그인 WP-Smush

크롬 다른이름으로 저장 WebP 확장자 – JPG, PNG 이미지 변환방법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Webp 변환 Imagify 1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서 Imagify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Webp 변환 Imagify 3

설치를 하면 상단에 미리보기로 바로 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으며 무료버전의 경우 1달에 50mb의 무료 압축을 제공하며 500mb는 한달에 4.99달러 그리고 한달에 9.99e달러를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이미지를 압축할 수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Webp 변환 Imagify 4

이미지 압축은 총 3가지로 압축됩니다.

Normal / Aggressiv / Ultra

그리고 이미지를 업로드지 자동으로 최적화하거나 원본이미지를 백업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exif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이미지의 EXIF 이미지를 지우지 않고 보관하면 카메라로 촬영한 셔터속도나 노출,ISO, 카메라 브랜드와 모델등의 다양한 정보를 사진속에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WebP 이미지 변환

워드프레스 WebP 이미지 변환

가장 매혹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이미지를 WebP 버전으로 저장해 주는 기능으로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이미 업로드한 이미지도 WebP 형식으로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파일최적화를 통해 이미지를 섬네일과 중간 대형등 각각의 사이즈로 저장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테마에 있는 파일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압축 Webp 변환 Imagify 7

이렇게 기존 1.5GB의 이미지를 압축해서 600MB로 절반이상의 이미지를 압축했으며 이로 인해 구글 페이지속도 측정을 확인해보면 워드프레스 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진것을 확잏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