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최적화 WP-Optimize 원클릭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는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만큼 제작자의 능력치에 따라 퍼포먼스가 너무나 차이가 큰 CMS 형 컨텐츠입니다. 그래서 유독 느린 퍼포먼스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래전부터 사랑 받고 있는 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인 WP-Optimze 추천합니다.

기존에 저는 최적화를 위해t서 이미지를 최적화시켜주는 Smush 플러그인과 CSS나 Gzip압축 캐싱압축등 기능에 탁월한 hummingbird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Smush 는 이미 유명한 플러그인으로 같은 회사에서 제작된 허밍버드 플러그인도 매우 좋아서 저도 포스팅을 할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오류가 많이 나서 포스팅을 연기하던중 두가지 플러그인을 찾게 됬습니다.

그중 하나가 Wp-Optimize 와 Webcraftic Clearfy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그리고 그중에서 제일 버튼 클릭 한번으로 최적화가 가능한 전자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적화 플러그인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최적화 WP-Optimize
플러그인에서 WP-Optimize 설치.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추가로 WP-Optimize 선택 해 설치를 해줍니다.

그럼 왼쪽 대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WP-Optimize 최적화 플러그인 기능

워드프레스 최적화 WP-Optimize 원클릭 플러그인
WP-Optimize 플러그인의 최적화 기능들
WP-Optimize 기능설명
데이터베이스 최적화불필요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및 로우를 정리하고 최적화하여 웹사이트 성능 향상
스케줄링을 통해 자동 최적화 지원
페이지 캐시 및 브라우저 캐시페이지 캐싱을 통해 웹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브라우저 캐싱 지원으로 사용자 경험 향상
이미지 최적화이미지 파일 크기를 줄여서 페이지 로딩 시간 단축
자동 및 수동 최적화 옵션 제공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관리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구조 최적화 및 복구
불필요한 테이블 삭제
로그 및 추적 데이터 삭제웹사이트 로그 및 추적 데이터 삭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강화
스케줄링 및 자동 최적화데이터베이스 최적화 및 기타 작업을 정기적으로 스케줄링하여 자동으로 수행
주기적인 백업도 가능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친화적이며 직관적인 대시보드 제공
멀티사이트 지원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
보안 및 안정성 향상데이터베이스 최적화를 통한 보안 및 안정
WP-Optimize 기능

플러그인에서 Database 로 들어가면 다양한 최적화 기능들을 보기편하게 나열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최적화Optimize database tables
InnoDB 테이블을 최적화Optimize InnoDB tables anyway.
모든 게시물 수정본을 정리    Clean all post revisions    
모든 초안 게시물 정리    Clean all auto-draft posts    
모든 휴지통을 정리    Clean all trashed posts    
스팸 및 삭제 된 댓글 삭제    Remove spam and trashed comments    
승인되지 않은 댓글 삭제    Remove unapproved comments    
만료 된 일시적 옵션 제거    Remove expired transient options    
모든 일시적 옵션 제거 (만료되지 않음)Remove all transient options (not only expired)
게시물 메타 데이터 정리    Clean post meta data    
주석 메타 데이터 정리    Clean comment meta data    
데이터 정리    Clean orphaned relationship data    

필요한 부분을 다 체크해줍니다.

워드프레스 최적화 WP-Optimize

그리고 제일 상단에 최적화 버튼으로 원클릭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세부적인 옵션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거나 현재 업로드 된 이미지용량을 원하는 퀄리티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때 Automaticall Compress Newly-added Images를 체크하는것이 간편하고 이미지 지연로드 “Lazy Load”의 경우 프리미엄 기능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테마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하거나 Jetpack을 함께 사용해 워드프래스 가속화 및 이미지지연로드를 체크합니다.

그 외에도 캐시적용을 통해 프리로드 및 Gzip,압축 , Http 등의 캐싱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지 캐싱을 미리 저장해 빠르게 접속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최적화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최적화 WP-Optimize 원클릭 플러그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