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워드프레스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CMS형 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서 구글이 아주 좋아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글을 쓰더라도 인터넷검색최적화 SEO가 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아무런 설정 없이도 90%는 먹고 들어가는 매우 강력한 툴로서 저 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을 위해서는 메뉴를 찾아보느데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다.

테마편집기가 사라진다면 일일이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를 이용해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간단한 메타태그 작업등을 할 때는 테마편집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간편합니다.

  • 그런데 과연 사라진 테마편집기는 어떻게 다시 생성을 해야 할까요?
  •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정리해 논 곳이 없어 제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1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2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보는 것과 같이 워드프레스의 외모에 들어가면 Theme Editor 테마 에디터가 보여야 하는데 해당 부분이 안 뜨는 상황입니다.

FTP 파일질라 실행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파일질라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FTP 서버로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3

파일질라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FTP에 접속 후 wp-config.php파일을 로컬로 다운로드합니다.

wp-config.php 코딩 수정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5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6

그리고 로컬에 있는 wp-config.php 파일을 서브라임 텍스트3이나 메모장 등을 이용해 실행합니다.

그럼 소스 코딩 중에서 아래를 찾아봅니다.

define( ‘DISALLOW_FILE_EDIT’, Ture ); // Disable File Editor – Security > Settings > WordPress 

 부분이 있습니다.

define( ‘DISALLOW_FILE_EDIT’, false ); // Disable File Editor – Security > Settings > WordPress 

해당 코딩에서 ture 부분을 false 바꿔줍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8

그리고 저장 후 종료합니다. 수정된 코딩을 다시 파일질라를 이용해 업로드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해결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수정 안되는 문제해결

파일질라는 파일 변경을 인식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는데 업로드 후 다시 워드프레스로 들어가 보면 사라졌단 테마 에디터 Theme Editor 테마편집기 다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