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안될때 강제삭제 4가지 방법

일반적인 블로그는 핸드폰으로 비교하자면 앱 설치가 불가능한 구형 핸드폰이라고 한다면 워드프레스는 자신의 입 맛에 맞게 다양한 앱과 게임 엔터테이먼트등 구글스토어를 통해 설치 가능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핸드폰도 점점 느려지고 하드디스크 용량이 부족해지는것과 같이 워드프레스 또한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면 과부하가 걸리고 느려지게 되는데 최적화 플러그인을 중복해서 설치하더라도 충돌로 인해 더욱 느려지거나 접속이 CSS 스타일시트가 깨져서 레이아웃이 깨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러그인 설치보다 필요없는 플러그인 삭제를 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정상적인 상태로면 플러그인 삭제가 가능하지만 간혹 문제가 발생해 플러그인이 삭제가 안될때 강제로 플러그인 삭제하거나 초기화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이미지 최적화 WEBP 이미지 변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일반적으로 플러그인 설치와 동일하게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관리자페이지 접속 WP-ADMIN 백링크 변경

플러그인에서 우선 플러그인 활성화를 비활성화로 선택하면 제거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하나하나 비활성화 후 삭제가 번거롭다면 상단 필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삭제 시 삭제가 안될때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안될때 강제삭제 4가지 방법 1

저 같은 경우 호스팅을 블루호스트를 통해 WP를 사용하고 있으며 워드프레스 관리자 Admin으로 접속 후 삭제가 안된다면 블루호스트 홈페이지로 접속 후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후 삭제합니다.

FTP 접속 플러그인 강제삭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안될때 강제삭제 4가지 방법 2

그 외에 방법으로는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등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접속합니다.

블루호스트 사용자라면 Advened C-Panel을 통해 File Manager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Public_Html\Plugins

해당경로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설치된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삭제할 플러그인을 선택 후 강제로 삭제합니다.

반대로 플러그인 수동설치하고자 할때에도 동일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수동설치 – 파일질라 로그인

워드프레스 초기화 WP-Reset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삭제 안될때 강제삭제 4가지 방법 4

FTP 접속이 어렵다면 워드프레스 WP-Reset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 Reactivate Current Theme
  • Reactivate WP Reset Plugin
  • Reactivate ALL Currently Active Plugins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DB” 및 테마, 플러그인등을 모두 초기화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으로 Site Reset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 후 reset 입력 하면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이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워드프레스 백업을 한 뒤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