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한글 영어 다양한 언어설정 변경방법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CMS형 블로그로서 국내에서도 대기업 홈페이지 또한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있으며 워드프레스 한글 및 영어등 다양한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조금 무거운것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플러그인과 테마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으며 언어도 한글 및 영어,일본어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기준으로 한글언어로 설치가 되는 워드프레스를 취향에 맞게 영어나 일본어등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한글 영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워드프레스 한글 영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워드프레스 한글 언어변경

워드프레스 관리자설정 페이지 Admin 로그인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관리자 주소 확인 관리자모드 로그인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의 언어는 사용자 – 프로필에 들어가면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문판으로는 Users – Your Profile -> Language 항목에 가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한국어 영어 선택

이곳에서 한국어 및 English (United States)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한국어 변경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한국어 변경

그 외에도 워드프레스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언어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행되는 워드프레스의 시간대를 서울이나 일본,중국,유럽,미국등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언어만 바꾼다고 하더라도 워드프레의 발행시간 까지 변경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발행시간 날짜 한국 미국 변경방법

주로 함께 공동작업을 하기 위해 언어를 맞추거나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 했을때 관리자가 대신 검토를 하게 될때 관리자가 작업하기 편리한 언어로 변경하고 설명할 때 주로 필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