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제목 설명이 없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검색엔진에 노출시키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SEO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설정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구글 서치콘솔과 달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매번 업데이트할때마다 많은 변화로 웃고 웃느사람들이 많이 생기는 만큼 네이버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분들은 기본적인 최적화를 위해서는 사이트맵과 사이트 메타정보인 사이트제목과 사이트설명, Open Graph 제목과 Open Graph 설명을 처음에 잘 작성해 주느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제목 사이트설명 입력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제목 설명이 없습니다.”라는 문구는 검색엔진 결과나 공유 시에 Open Graph(OG) 메타 태그 정보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Open Graph는 웹페이지가 소셜 미디어(예: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등)에서 어떻게 보여질지를 정의하기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웹페이지의 내용을 정확히 반영하는 이미지, 제목,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head> 태그 안에 메타 태그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제목 사이트설명 Open Graph 4
워드프레스 사이트제목 및 태그라인 설명

워드프레스의 메타정보인 사이트제목과 태그라인은 설정 -> 일반에서 입력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이 없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이 없습니다.

그럼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제목사이트설명이 등록됩니다.

참고 : WordPress 제목 설명 수동 입력방법

그리고 이렇게 등록된 정보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Html을 통해 Head 바로 아래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제목입니다">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페이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meta property="og:image" content="http://예제.com/이미지.jpg">

만약 웹사이트의 웹페이지에 이런 Open Graph 메타 태그가 없거나 잘못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페이지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거나 네이버와 같은 플랫폼에서 미리보기를 할 때 적절한 정보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제목 설명이 없습니다.”라는 경고는 웹마스터에게 해당 태그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도록 권장하는 메시지일 것입니다.

수동 Open Graph 제목 설명 등록방법

Header.php 수정을 통해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을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Header.php 수정

워드프레스 테마디자인 -> 테마편집기 -> Header.php를 선택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해결방법

그리고 사이트의 Open Graph의 제목과 설명을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사이트 제목

  • 사이트명 : HTML 문서의 태그내에 있는 <title>페이지 제목</title> 태그 입니다.
  • Open Graph 제목 : HTML 문서의 태그내에 있는 <meta property="og:title" content="페이지 제목"> 메타 정보 입니다.

사이트 설명

  • 사이트설명 : HTML 문서의 태그내에 있는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설명"> 메타 정보 입니다.
  • Open Graph 설명 : HTML 문서의 태그내에 있는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설명"> 메타 정보 입니다.

네이버 웹 검색에서는 사이트 제목, 설명이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과 다른 경우, 색인 과정에서 검색에 최적화된 값을 선택하여 검색 결과에 반영됩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제목 사이트설명 Open Graph 1

이후 웹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수정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색인이 안될때 해결방법

1 thought on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Open Graph 제목 설명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