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매출높이는 쇼핑몰 – 웹사이트 디자인 방법

요즘 쇼핑몰 제작이 어려워 힘들어 하는사람은 보기 힘들정도로 잘 갖춰진 워드프레스 템플릿을 이용하면기본적인 검색최적화 SEO 와 함께 쉽게 제작이 가능하지만 매출을 높이고 싶은 도구뿐만 아닌 제대로 된 마케팅전략 무기가 있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마케팅전략 

오늘날 홈페이지 UI UX 의 트렌드는 현재의 트랜드는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홈페이지 내의 과한 움직임을 이미지로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았지만 지금은 마이크로 움직임을 이용하여 고객들을 사로잡습니다.

디자인 전략방법

마이크로 움직임이란 GIF 움짤파일을 이용한 (미세한 움직임)으로 사용자의 눈길 사로잡는 것이 트랜드이며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의 단어도 바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구입하기라는 단어보다는 더 알아보기 등으로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이미지로 더 알아보고 결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단어의 선택을 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현재의 디자인 트랜드는 카드디자인이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최적화되어 많은 홈페이지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카드속에 카드 디자인 즉 큰 카드를 선택후 디테일한 카드로 이어지는 것이 핫 트랜드이며 앞으로도 이런식의 디자인이 각광을 받을것입니다.

  • 홈페이지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을 필요는 없습니다. 간략한 정보만을 보여주고 호기심을 가지게 하느것으로 충분합니다.

홈페이지를 리디자인 할 때 한국은 컬러에 대한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기존홈페이지와 다른 컬러를 사용하면 99% 망합니다

마케팅전략 매출높이는 쇼핑몰 - 웹사이트 디자인 방법
마케팅전략 매출높이는 쇼핑몰 – 웹사이트 디자인 방법

화려하거나 타이포그래픽적인 디자인은 한가지 아이템을 홍보하기에 좋지만 여러가지 아이템을 홍보할때는 매우 위험한 디자인 방법입니다

PC버전이 주 타겟이라면 그리드와 비대칭 요소를 잘 적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떤 방향으로 디자인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심플한 디자인이 망할 확률이 제일 적은 디자인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웹사이트 디자인

  1. 완벽한 디자인은 세상에 없습니다.
  2. 세상의 트랜드는 계속 변하고 있고 홈페이지에 대한 유입방식이 매일 바뀌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유입방식 분석 및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더라도 망한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3. 쇼핑몰이든 홈페이지든 완벽한 홈페이지를 기대하지 말고 수시로 관리하고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4. 만약 쇼핑몰의 대표자로서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전달하고자 할때는 절대 말로만 설명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5. 제일 좋은 방법은 그림으로 그려서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고 그림을 잘 그릴수 없다면 무료 소프트웨어인 알마인드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고찰하여 전달하기를 추천합니다.

제품 전략방법

판매를 하는데 있어서 주수입원과 부 수입원을 함께 구상해야 합니다.

(예) 냉장고를 팔아 돈 벌 생각만 하지 말고 냉장고 + 냉장고 탈취제 등으로 주 수입원과 부 수입원을 나누어 꾸준히 얻을 수 있을 부 수입원을 함께 구상해서 판매합니다.

이후엔 냉장고 판매보다 탈취제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더 커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바꾼다면 전체 페이지의 최대 48%만 수정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상 수정을 하게 되면 무조건 망하는 홈페이지의 디자인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홈페이지의 트리 구조,디자인컬러는 절대 바꾸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 단 수입이 거의 없는 홈페이지라면 바꿔도 됩니다.

사용자 패턴 로그 유입 분석

  • 아이 트레킹(사용자가 주로 보는 곳을 가시화 시켜 줌)
  • 히트맵 (모바일 AMP 클릭을 많이 하는 부분을 가시화 시켜줌)

아이트래킹과 히트맵 기능을 통해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여 행동을 부르는 디자인을 해보는것도 추천합니다.

아무리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를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꼭 웹 마스터 도구 세팅인터넷 검색 최적화 SEO 작업을하시길 권장합니다.

처음엔 어려울순 있지만 2~3번 꾸준히 들으면 이해할 수 있고 이걸 들어야 유입 분석로그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랜딩페이지 디자인

쇼핑몰 웹사이트에서 팔고 싶은 제품을 메인페이지에 설정 후 랜딩 페이지를 한페이지로 디자인하면 망할 확률이 낮습니다.

고로 한 페이지에 모든걸 담을 수 있게 디자인하기를 권장합니다.

(랜딩 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을 꼭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같은 디자인툴없이 창의적으로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추가로 랜딩페이지가 길면 망할 확률이 높습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많이 내리게 만들지 마세요
  • 신용보조제단 홈페이지를 참고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 마케팅전략을 무료로 해줍니다.)

이쁘고 화려한 것 보단 DB(데이터베이스)를 늘리고 네이버에 확산시킬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이 간편한 네아로(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에 꼭 연동시키기 바라며 네아로를 연동하게 되면 소비자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네이버 카페. 캘린더.네이버간 편로그인 필수 – 로그인이 필요없는 SNS로)

마케팅전략 참고자료

2 thoughts on “마케팅전략 매출높이는 쇼핑몰 – 웹사이트 디자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