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워드프레스 – 바이두 검색엔진 등록 방문자 유입 늘리기

바이두 검색엔진 등록하기

각각의 검색 웹마스터에 등록하는것으로 내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등을 다양하게 접속 유입을 증가시킬수 있는데 그중에서 많은 인구수를 자랑하는 중국의 바이두 검색엔진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글로 작성한 포스팅이 얼마나 유입이 될지는 사실상 기대하기는 쉽지 않고 실제로도 테스트한 결과 저는 유입이 그다지 없는 편 입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에 등록하는게 어려운 일도 아니고 자신의 블로그가 바이두에서는 먹힐 수 있는 포스팅일 수 도 있으며 중국어나 영어 단어가 있다면 유입이 될 소지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바이두 검색 엔진의 중요성

바이두는 중국에서 가장 큰 검색 엔진 중 하나로, 막대한 사용자 수를 자랑합니다. 중국에서의 웹 검색은 주로 바이두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기에 등록되어 있다면 중국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한국어로 작성된 콘텐츠가 바로 이해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중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와 같은 다른 언어로 쓴 콘텐츠가 유입의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 인기 있는 검색어와 키워드를 고려하여 콘텐츠를 작성하면 유입이 증가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바이두 접속

바이두 등 중국의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해당 검색 엔진의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여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정보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검색 엔진이 내용을 수집하고 인덱싱하게 됩니다.

바이두 검색등록을 하기 위해 접속합니다.  

바이두 검색엔진

기본적으로 중국어 한자를 지원하기에 이용에 불편함이 있지만 구글크롬 이용자라면 마우스 우클릭 하여 한국어로 번역을 눌러줍니다.

그럼 한글로 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바이두 검색엔진 등록 방문자 유입 늘리는 방법 3

여기에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제출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른 웹마스터도구처럼 사이트맵이나 메타태그 인증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RSS주소가 제출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두를 이용하면 네이버의 네이버 클라우드와 같은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는 다양한 유입 경로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두와 같은 중국의 검색 엔진 등록은 중국 시장을 노릴 수 있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언어와 키워드 선택을 신중하게 하고 검색 엔진 등록을 통해 새로운 방문자를 유치하여 블로그의 인기와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두 검색엔진 외 참고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