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최적화 DB 속도개선

블루호스트 가장 저렴한 버전으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느려서 관리자계정 설정하기도 너무나 버거워하던 가운데 블루호스트가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게되어 사용해봤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속도측정 및 페이지 크기 압축 1

PingDom 홈페이지를 통해 웹페이지의 속도측정 및 개선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워드프레스가 너무 느려서 여러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다가 결국 유료 플러그인 WP Rocket 을 사용하니 그나마 개선된 느낌이 들었고 이후 모바일최적화 AMP 플러그인을 통해 구글 속도측정에서도 개선된 수치를 보여주지만 그래도 한없이 느려져서 답답한데요 이번에 블루호스트에서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방법을 보고 따라했는데 비약적인 속도개선을 느끼게 되었고 이는 SEO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른분들도 따라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속도측정 및 페이지 크기 압축 2
  • URL 리디렉션 줄이기
  • DNS 조회수 줄이기
  • HTTP 요청횟수 줄이기
  • Gzip 압축
  • Expires 헤더추가
  • 쿠키 없는 도메인 사용

블루호스트에서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최적화방법 MySQL 데이터베이스의 문제로 워드프레스가 느려질수 있느데 이를 phpMyAdmin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변경하기전에 계정을 백업하는것을 필수 입니다.

MySQL DB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절차

  1. Bluehost cPanel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
  2. 데이터베이스 도구 를 클릭 하면 phpMyAdmin .
  3. 왼쪽에는 데이터베이스 목록이 표시됩니다. 
  4. 복구 / 최적화 할 대상을 선택하십시오.
  5.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테이블이 오른쪽에 로드되며 목록의 맨 아래에있는 “모두 선택” 체크 상자를 선택
  6. 모두 선택 링크의 오른쪽에있는 드롭 다운 목록에서 “복구“옵션을 선택
  7. 그러면 모든 테이블이 나열되고 “OK“가 옆에 나열되며 해당 작업이 끝난 뒤 페이지 상단의 “구조“탭을 클릭
  8.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페이지가 4 단계로 되돌아갑니다.
  9. 모두 선택”을 다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최적화“를 선택하십시오.

우선 이미지로 하나하나 따라해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

블루호스트 cPanel 접속
블루호스트 로그인 후 cPANEL 접속을 위해 Advanced – phpMyAdmin

보는것과 같이 블루호스트 로그인 후 데이터베이스 -> phpMyadmin 접속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데이블복구 버튼 클릭
  • Copy Table
  • Show Create
  • 데이터 삭제
  • 테이블 분석
  • 테이블 검사
  • 테이블 최적화
  • 테이블 복구

왼쪽의 데이터베이스 목록에서 최적화 및 복구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다음 제일 하단에 있는 모두 체크 선택 후 데이블복구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복구 작업이 진행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복구가 모두 진행되었다면 다시 데이터베이스를 선택 후 모두체크 -> 데이블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면 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후 개선된 스피드를 바로 느낄 수 있지만 일부 페이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에 대해 블루호스트 측은 MySQL 기능을 통해 다양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자주 수행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메모리 성능제한 Memory Limit

워드프레스 메모리 제한 Memory Limit

웹사이트 서버에 대한 메모리 제한 및 파일업로드 최대크기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서버 메모리가 부족하면 자주 500 내부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Memory Limit : 512M 수정합니다.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속도측정 및 페이지 크기 압축 43

그 외에도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PHP 버전은 최신버전으로 PHP 8.1 지원하며 PHP 버전이 높을수록 웹페이지 접속속도 및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현재는 PHP 7.3 버전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PHP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 최적화 참고내용

  1. InnoDB를 스토리지 엔진으로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베이스 크기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2. 여러 이유로, 데이터베이스 사용을 위해 고객에게 할당 된 메모리가 데이터베이스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릴리스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이 메모리는 phpMyAdmin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크기를 볼 때 사용중인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고객 계정에 할당되어 있으므로 서버 측 관리 도구는 전체 데이터베이스 메모리 사용 계산 및 계정이 서비스 약관에 지정된 데이터베이스 메모리 한도를 초과했습니다. 
  4. 이 “숨겨진”메모리를 확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내보내고 데이터베이스를 완전히 지우고 정보를 다시 가져 오는 것입니다.
  5.  이로 인해 phpMyAdmin과 서버 측 툴은 실제 데이터베이스 사용량을보고하고 “숨겨진”메모리 사용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를 방지합니다. 
  6. phpMyAdmin의 repair / optimize 기능은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습니다. 
  7. 서버 측 도구는 서버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 인 완전한 메모리 사용량을보고하므로 서버 측 도구를 사용하여 ToS 준수 용도로 사용량을 결정합니다. 
  8. phpMyAdmin은 계정에 할당 된 모든 메모리 사용량을 올바르게보고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계산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9. 서버 측 도구는 서버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 인 완전한 메모리 사용량을보고하므로 서버 측 도구를 사용하여 ToS 준수 용도로 사용량을 결정합니다. 
  10. phpMyAdmin은 계정에 할당 된 모든 메모리 사용량을 올바르게보고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계산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11. 서버 측 도구는 서버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 인 완전한 메모리 사용량을보고하므로 서버 측 도구를 사용하여 ToS 준수 용도로 사용량을 결정합니다. 
  12. phpMyAdmin은 계정에 할당 된 모든 메모리 사용량을 올바르게보고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계산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3 thoughts on “블루호스트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최적화 DB 속도개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