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단축키 – 자주 사용하는 키

워드프레스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 사용하기 편히나 워드프레스 단축키를 미리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특히 키보드와 마우스 작업을 자주해야하기 때문에 이 순환의 횟수를 줄여주는것이 작업시간 뿐만아니라 피로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키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단축키 알아두면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유용한 몇 가지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 + Alt + N : 새로운 글을 작성합니다.
  2. Ctrl + Shift + A :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 Ctrl + S : 현재 포스트를 저장합니다.
  4. Ctrl + Shift + E : 현재 포스트의 편집 화면과 미리보기 모드를 나란히 보여줍니다.
  5. Ctrl + Shift + D : 현재 포스트를 삭제합니다.
  6. Ctrl + Alt + 1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1을 추가합니다.
  7. Ctrl + Alt + 2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2를 추가합니다.
  8. Ctrl + Alt + 3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3을 추가합니다.
  9. Ctrl + Alt + 4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4를 추가합니다.
  10. Ctrl + Alt + 5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5를 추가합니다.
  11. Ctrl + Alt + 6 : 현재 커서 위치에 제목 6을 추가합니다.

이 외에도, 텍스트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편집 도구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기능에 대해 워드프레스 단축키를 익히면 블로그 작성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단축키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 2

워드프레스 단축키

  1. Ctrl + C : 선택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2. Ctrl + V : 복사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붙여넣습니다.
  3. Ctrl + X : 선택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잘라내어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4. Ctrl + Z : 최근에 한 작업을 되돌립니다.
  5. Ctrl + Y : 되돌린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6. Ctrl + B :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Bold) 처리합니다.
  7. Ctrl + I : 선택한 텍스트를 이탤릭체(Italic)로 처리합니다.
  8. Ctrl + U : 선택한 텍스트에 밑줄을 긋습니다.
  9. Ctrl + A : 현재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10. Ctrl + S : 현재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수정 단축키

워드프레스 단축키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 3
  1. Alt + Shift + W : 포스트나 페이지를 편집 모드로 전환합니다.
  2. Ctrl + S : 현재 포스트나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3. Ctrl + Z : 최근에 한 작업을 되돌립니다.
  4. Ctrl + Y : 되돌린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5. Ctrl + B :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Bold) 처리합니다.
  6. Ctrl + I : 선택한 텍스트를 이탤릭체(Italic)로 처리합니다.
  7. Ctrl + U : 선택한 텍스트에 밑줄을 긋습니다.
  8. Ctrl + K : 링크를 삽입 또는 편집합니다.
  9. Alt + Shift + N : 새로운 포스트나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10. Alt + Shift + D : 포스트나 페이지를 삭제합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추가 단축키

  1. Alt + Shift + M : 미디어 추가 팝업창을 엽니다.
  2. Ctrl + Shift + A :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 Ctrl + Shift + D : 현재 선택한 이미지를 삭제합니다.
  4. Ctrl + Shift + S : 이미지를 크기 조정합니다.
  5. Ctrl + Shift + T : 이미지에 캡션을 추가합니다.
  6. Ctrl + Shift + F :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단축키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 1

워드프레스 고급사용자 단축키

  1. Ctrl + Shift + C :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를 엽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웹 사이트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분석하거나, HTML/CSS 코드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2. Ctrl + Alt + M :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메뉴를 엽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빠르게 메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3. Ctrl + Alt + T : 현재 페이지의 HTML 코드를 보여줍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웹 사이트의 HTML 구조를 살펴보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Ctrl + Shift + P : 워드프레스 미리보기 모드에서 현재 페이지를 새 창으로 엽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미리보기 모드에서 수정된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Ctrl + Shift + E : 현재 포스트나 페이지의 편집 화면과 미리보기 모드를 나란히 보여줍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편집된 내용과 동시에 실제 웹 사이트에서 보이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Ctrl + Shift + L : 현재 포스트나 페이지에 대한 글자 수, 단어 수, 문장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창을 엽니다.

워드프레스 단축키 사용 시 적용이 문제가 있다면 다른 단축키와 중첩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키보드 설정을 다시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