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안보이게 숨기기 – Featured Image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로 글을 작성할때 CTA “Call To Action“을 부르는 행위 중 하나가 바로 메인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하느냐 이며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를 보이게 설정하거나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으로서 특성이미지 “Featured Image”라고도 불립니다.

대표이미지는 해당글을 대표하는것으로 SEO 인터넷검색엔진 최적화에도 도움이 되지만 본문 상단에 이미지가 기본설정으로 뜨는것이 싫은 경우도 있으며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WP 특성 이미지 설정 Featured Image

글 작성시 특성 이미지 설정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설정"
글 작성시 특성 이미지 설정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설정”

보통 사용하는 테마 디자인마다 다르겠지만 워드프레스에서 보여지는 대표이미지의 썸네일은 홈페이지 메인과 카테고리에서만 보여지고 본문 “싱글페이지”라고 부르는 부분에서는 해당 글을 대표하는 특성 이미지 설정”Featured Image“를 본문상단에 자동으로 표시되어 지는경우가 있는데 원치 않는경우에는 보이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테마 특성이미지 숨기기

아바다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설정
아바다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설정

이러한 특성 이미지 설정은 유료플러그인인 Avada 테마에서는 Disable First Featured Image라는 옵션으로 Post에서 보여지게 하거나 안보이게 숨길 수 있으며 특성 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CSS 대표이미지 숨기기

그렇다면 특성 대표이미지를 숨기는 기능이 없는 테마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안보이게 숨기기 1

워드프레스 – 테마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CSS 편집)을 통해 대표이미지를 안보이게 숨기거나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attachment-post-thumbnail {
        display:none; 
}

위 태그를 워드프레스 CSS 편집에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안보이게 숨기기 3

이후 바로 확인이 어렵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등을 삭제 후 테스트하거나 시크릿창 모드로 접속해서 확인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클라우드플레어 – GZIP CSS HTML 압축 최적화 속도개선

그 외에도 Featured Image 플러그인을 통해 비활성화할 수 있지만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