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워드프레스 SSL 인증서 설치 – HPPTS 변경

인터넷주소에 대해 해당 사이트가 믿을 수 있는 사이트인지 그리고 보다 안정적 인지에 대해서 홈페이지 주소에 대해서 카페24 보안인증서인 SSL 구입해 HTTP 주소를 HTTPS 변경했습니다.

옛날에는 인터넷 주소창이 HTTP 로 시작했는데 최근에 사이트들을 접속시에 HTTPS 로 바뀐것을 눈치채신분들이 계실텐데 최근에는 HTPS 주소도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폴로러가 아닌 구글크롬으로 인터넷을 한다면 HTTPS 로 접속시 초록색 자물쇠 마크가 뜨기 때문에 이러한 보안인증서 부분에 더 눈이 가기도 합니다.

과연 이렇게 SSL 보안인증서를 발급받아 설치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보안인증서 SSL이란?

  • SSL 이란 Secure Sockets Layer 의 줄인말로서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인터넷 통신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 인터넷 프로토콜이 보안면에서 취약하기 때문에 이를 보안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전세계의 인터넷 상거래시에 요구되는 개인정보나 크레디트 카드 정보의 보안 유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 즉 인터넷 쇼핑이나 결제가 필요한 사이트에는 SSL 보안인증서가 설치되어야 하며 쇼핑몰등은 HTTPS 로 접속이 되는것입니다.
  • 그렇다면 일반 사이트는 SSL 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지 궁금할텐데요
  • SSL 인증서를 설치하게 되면 웹페이지 속도도 빨라지며 구글검색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 왜냐하면 안정성이 올라간 홈페이지를 구글이 싫어할 일이 없으니깐요

그렇다는것은 인터넷검색 최적화 SEO 에도 도움이 된다느것인데요 이렇게 구글검색엔진을 목표로 한다면 보안인증서 설치를 추천하는 입장입니다.

카페24 보안인증서 SSL 구입 설치방법

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SSL HTTPS 설치
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SSL HTTPS 설치
  1. SSL 보안인증서는 전세계 어디서든 구할 수 있지만 좋은 보안인증서는 일정의 돈을 지불하여 발급받아야합니다.
  2. 그리고 호스팅과 도메인을 구매할때 썻던 카페24를 통한다면 이러한 보안인증서도 손쉽게 발급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3. 카페24 홈페이지로 접속 후 왼쪽에 보안서버 인증을 선택합니다.
보안인증서 종류 및 가격
카페24 보안인증서 종류 및 가격
  1. 보안인증서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일반 웹블러그용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제일저렴한 라이트 버전을 구매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2. 기능적으로 도메인갯수와 Trustlogo 외 에는 큰 차이가없기 때문입니다.
  3. Trustlogo 는 인증서 마크로서 웹사이트에 인증서 마크가 표시유무이기 때문에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그 외 보기 편하게 인증에 대한 정보입니다.

카페24 보안인증서 특징

  • Positive 라이트
    컨텐츠 규모가 작고 접속이 많지 않은 사이트
  • Comodo 스탠다드
    컨텐츠 규모가 일반적이고, 활발한 접속이 이루어지는 사이트
  • Comodo 와일드카드
    컨텐츠 규모가 크고 방대하며 접속이 많은 경우 또는 고액의 결제가 일어나는 등 더욱 더 안전을 요하는 사이트에서 한 도메인에 2차 도메인 모두를 사용하는 사이트
  • Positive 멀티도메인
    하나의 웹서버에서 여러 도메인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이트

서비스 안내

인증서 취소 : 본인관리 상에 있지 않은 도메인에 대하여 신청된 인증서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후 25일 이내로 도메인 소유권 확인 메일이 승인되지 않아 인증서 발급이 되지 않은 경우 인증서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신청정보 : 인증서 신청정보는 도메인 소유자 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되어야 합니다. 도메인별 인증서 구매 : 멀티도메인을 제외한 모든 인증서는 도메인당 하나의 인증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포트 : Positive 라이트, Comodo 스탠다드 인증서는 443 이외의 임의의 포트를 사용합니다. (단, 단독웹호스팅/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 서비스에 사용될 경우 443 포트를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인증서 정보 수정   발급 완료된 인증서에 대한 정보수정은 불가능하며, 정보 수정이 필요면 폐기 후 재구매 하셔야 합니다. (환불 불가능)   인증서 정보입력 시 신중을 기해 관련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오.   인증서 미지원 : 쇼핑몰 호스팅 / 빌더호스팅은 무료 인증서를 지원하므로 별도로 인증서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node.js 호스팅은 인증서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환불 규정 : 정상적으로 발급이 완료된 인증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인증서 추가 안내

와일드카드

와일드카드는 신청된 1단계 도메인에 대해 무제한의 서브 도메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domain.com 인 경우     *.domain.com 사용가능     *.subdonmain.domain.com 사용불가 (이 경우 *.subdomain.domain.com을 별도 구매해야 함)  

멀티도메인

  • 멀티도메인 인증서는 최대 100개의 도메인을 인증서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단, 배상액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중 추가 가능한 옵션

카페24 보안인증서 SSL 구입 및 설정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6
카페24 보안인증서 SSL 구입 정보

  저는 개인으로 비싼 SSL은 부담스럽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 SSL 로 구입해보겠습니다. 1년에 38,500원으로 사실상 이것도 저렴하다고 절대 생각할 수 없는금액이지만 지인에게 물어본 결과 할래 말래라고 물어봤을땐 자기는 한느게 낫다고 하더군요.

  1.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2. 여기에서 부서명은 Administration 으로 입력합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7
SSL 라이트보안 약관

SSL 보안 라이트에 대한 약관 동의입니다.   도메인 소유자에 대해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결제후 해당 소유주 메일로 인증서가 전달됩니다. 그리고 카페24에서 무료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다면 SSL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저도 무료도메인에 SSL을 구매했다 설치가 안된다고해서 환불처리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유료도메인을 구입후 SSL을 재구매했습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8

결제까지 해주면 SSL 보안인증서 구매가 완료됩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9
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하더라도 SSL 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직접해야 합니다.

그럼 보는것과 같이 도메인 소유권 확인 메일이 하루정도 뒤에 메일로 오게됩니다. 보는것과 같이 메일에 첨부된 주소를 클릭후 인증키를 입력해주면 HTTS 보안인증서가 정상 설치가됩니다.

이렇게 SSL 구입 후 카페24 보안인증서를 워드프레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워드프레스에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SSL 보안인증서 설정하기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12
Really Simple SSL

워드프레스로 접속 후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Really Simple SSL 을 검색 후 설치해해 기존의 주소를 모두 https로 변경하면 리디렉션이 됩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설치후 따로 설정을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SSL 보안인증서 HTTPS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14
SSL 보안인증서 워드프레스 설정
  • 기존 워드프레스 주소 : http://abc.co.kr
  • 보안인증서 설치 주소 : https://abc.co.kr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가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부분도 HTTP => HTTPS 로 변경해주시면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SSL 이 적용된 HTTPS 주소로 접속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무료 SSL 보안인증서 발급 HTTPS Free SSL Certificate

6 thoughts on “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워드프레스 SSL 인증서 설치 – HPPTS 변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