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환불 – 워드프레스 서버이전 마이그레이션

카페24 일명 깡패24라고 불리우는 이유를 사용하면 할수록 많이 느끼는 부분으로 호스팅 비용이 너무나 비싸다고 느끼게 되어 카페24 환불 진행했는데 그 이유가 국내의 워드프레스책을 구입하면 처음 추천해주는 사이트가 CAFE24 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그만큼 초보자들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기에는 좋을 수 있지만 그런만큼 많은 삽질을 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이때 카페24 환불 시 호스팅의 경우에는 구입하고 남은기간에 대해서 차액을 환불해주지만 도메인의 경우 구입후 1주일 이내 구매취소를 통한 환불이 아닌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도메인 구입시에는 구입 기간을 한번에 길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Jetpack

카페24 요금제 트래픽 부족

카페24 요금제
카페24 요금제

저는 맨 처음 워드프레스가입형을 시작했으나 FTP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즈에 제약이 있어 카페24에서 제일 저렴한 절약형으로 워드프레스 설치형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00명이하의 트래픽양과 사진 몇장올릴수 없는 하드 탓에 일반형으로 업그레이드 했고 1000명정도의 트래픽양과 나름 쓸만한 하드용량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유료테마(Avada)로 바꾸고나니 트레픽양이 심각하게 상승되었고 비지니스모델로 업그레이드함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1500명의 트레픽을 감당하지 못해서 고민하던차에 블루호스트로 전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이 아닌 각각 3번으로 나뉜 결제금액에 대해 카페24에 환불요청을 했으며 해당 과정에 대해 반복작업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페24 환불 – 호스팅 진행후기

카페24 호스팅 환불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마이그레이션 1

Cafe24 사이트에 접속 후 하단에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카페24 호스팅 환불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마이그레이션 2

전문상담팀과 1대1 문의하기를 통해 지금까지 CAFE24 호스팅에 대해 환불조치를 합니다.

카페24 호스팅 환불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마이그레이션 3

글쓰기를 통해 카페24 해지하고자 하는 CAFE24 의 아이디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결제 금액에 대해서 환불이 필요한데 나의 서비스관리 -> 정산관리에서 내가 결제한 금액에 대해 환불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카페24 호스팅 환불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마이그레이션 6

그러면 바로 환불이 되는것이 아닌 환불 금액에 대해 재 확인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환불된 뒤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서버이전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카페24 환불 입금

카페24 호스팅 환불계좌 무통장 신용카드 취소 진행
카페24 호스팅 환불계좌 무통장 신용카드 취소 진행

저 같은 경우는 각각 절약형,일반형,비지니스의 입금 및 하드증설 1회에 대해서 환불을 진행하며 마지막 비지니스에 대해서는사용한 금액만큼을 입금하면 결제취소를 하며 나머지금액에 대해서는 무통장 환불을 해줍니다.

아쉽게 4만원가량을 들여 구입한 SSL 보안인증서의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부분은 나중에라도 구입 하실 때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포스팅

4 thoughts on “카페24 환불 – 워드프레스 서버이전 마이그레이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