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누락 – 네이버 다음 문제점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대표 이미지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대표 이미지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게시물의 내용을 유추하고 클릭 유도를 위한 핵심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설정한 대표 이미지의 누락은 상당히 신경쓰이는 문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한 대표 썸네일 이미지는 게시물의 내용이 좋던지 않던지, 최소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를 유추할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비록 내용이 좋지 않더라도 대표이미지는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는 도구로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이미지가 표시되는 상황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중요한 이유는 일종의 간판과 같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시장을 떠올려보면, 시장골목에는 각 가게의 판매 물품을 보여주는 간판이 명확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간판이 눈에 띄고 멋지게 디자인되어 있다면 그 가게는 다른 사람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썸네일 이미지가 잘 설정되어 있다면 방문자들은 그 블로그의 분위기와 내용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것입니다.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누락 문제점

티스토리 설정 스킨 1
티스토리 스킨 테마

그래서 기본적으로 이러한 대표이미지 설정은 매우 중요하며 뿐만 아니라 인터넷검색 최적화에도 도움이 되는 요소가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가 만약 네이버나 다음등 검색에서 이미지가 누락이 되거나 아니면 내가 선택한 이미지가 뜨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발생한 문제인지 아니면 각 검색엔진에서 발생한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 글이 누락되었다면 기본적인 세팅값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대표이미지 누락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설정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설정
  1. 네이버에 대표이미지가 누락되고 있다면 우선 기본적인 세팅값을 확인해봅니다.
  2. 티스토리에서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RSS 전체공개 갯수 50
  1. 기타설정RSS 전체공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그리고 공개될 RSS의 갯수가 최대치인 50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고 그렇지 않다면 수정해 줍니다.
  3. 참고로 RSS 갯수가 50개로 설정을 해놓으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RSS등록 문제가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다음 검색엔진 누락

  1. 이렇게 하고서도 티스토리에 다음검색에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이럴대는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접속해서 현재 상황을 문의합니다.
  3. 기본적으로 오후에 문제글을 올리면 다음날에 답변과 함께 조취를 취해줍니다.

티스토리 다음검색 대표이미지 외에 다른 이미지가 뜰 경우

해당경우에 대해서는 접근이 좀 애매합니다.

티스토리 다음 고객센터 누락 문의

티스토리 대표이미지를 설정했는데 내가 설정한 대표이미지가 아니라 다른이미지가 뜬다느것인데 이에 대해서 티스토리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았습니다.

그러니 답변은 이미지누락에 대해서는 해결해 줄수 있을줄 알았는데 대표이미지가 뜨게 하느것은 다음 검색로봇이 자동으로 판단하는것인데 이는 사람이 일일이 수정을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 표시되는 대표이미지는 자신의 홈페이지로 접속했을때 메인에서 뜨게하느것이 대표이미지로서 검색시 보여지는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는 아니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누락 문제 해결 방법

네이버와 다음 검색엔진의 색인 문제로 인해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가 누락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Open Graph (OG) 태그 활용: HTML의 Open Graph 태그를 이용하여 각 게시물마다 적절한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이미지는 소셜 미디어와 검색엔진이 웹 페이지를 크롤링할 때 사용됩니다.
  2. 티스토리 포스팅 설정 확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 대표 이미지 설정을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각 포스팅마다 적절한 대표 이미지를 선택하여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검색엔진 색인 갱신 요청: 티스토리 블로그의 대표 이미지가 누락되거나 변경된 경우, 검색엔진에게 새로운 정보를 갱신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소셜 미디어 공유 시 썸네일 이미지 지정: 포스팅을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때도 해당 페이지의 대표이미지가 사용되므로, 소셜 미디어에서도 정확한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대표이미지 설정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에게 명확한 내용 전달과 긍정적인 인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의 색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위에 언급한 방법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에 대한 대표이미지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대표이미지 안보이게 숨기기

워드프레스 다음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