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 검색 누락 해결방법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티스토리의 검색시 메인 이미지로 표시되는 대표이미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 넘와서그런지 UI/UX부분이 편하지도 이쁘지도 않은거 같지만 계속 하다보면 어느정도 적응이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대표이미지 :썸네일”를 디자인하고 설정하는것은 인터넷 검색엔진 최적화 뿐만 아니라 많은 정보속에서 자신의 글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티스토리에서 선택한 대표이미지는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에서 보여질 때 활용됩니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는 대표 이미지로 설정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티스토리의 기능과 검색 엔진의 동작 방식에 기인한 것입니다.

검색 엔진은 블로그 글의 내용을 분석하고, 해당 글과 관련된 이미지를 자체적으로 선택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합니다. 때문에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이미지는 주로 글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 중에서 선택됩니다.

따라서 검색 시 대표이미지로 설정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글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이를 고려하여 글을 작성하고 이미지를 선택하면 검색 결과에서 보다 적합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설정 옵션과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로그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확하고 관련성 높은 내용과 이미지를 포함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면 검색 결과에서 더 많은 독자들에게 노출될 것입니다.

  1. 대표이미지 선택: 글을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대표이미지를 선택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때, 해당 글과 관련된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이미지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대표이미지 설정: 선택한 이미지를 대표이미지로 설정합니다. 대표이미지는 해당 글이 검색 결과에 나타날 때 메인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3. 이미지 크기 조절: 대표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어떻게 나타날지를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여 최적화합니다.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1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이미지를 첨부하실 때, 사용자분들은 ‘파일보관함’ 옵션 안에 있는 이미지 섹션에서 특정 이미지의 우측 하단 부분을 주목해야 합니다. 그곳에 ‘대표’라는 체크 박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체크 박스는 매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이미지 중에서 어떤 이미지를 포스팅의 대표 이미지로 사용하고 싶으신지 선택하실 수 있게 해줍니다. 즉, 독자들에게 이 포스팅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알려줄 수 있는 이미지를 지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편리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를 지정하더라도 그것이 항상 원하는 방식대로 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분들이 대표 이미지로 선택한 이미지와 다른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티스토리에 문의했을 때, 그들은 명확한 해명을 제공했습니다.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기능은 티스토리의 메인 페이지나 사용자의 블로그 목록에서 해당 포스팅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표시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반면, 검색 엔진이나 다른 플랫폼에서의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 이미지와는 별개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분들은 이 점을 잘 이해하고, 대표 이미지 설정을 할 때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2019년 새로운 글쓰기 대표이미지 설정

이번 2019년 하반기에 티스토리의 새로운글쓰기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인터페이스가 크게 변했습니다.

디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티스토리 새로운글쓰기
  • 기존에 비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방법이 더욱 쉬워졌으며 대표이미지를 설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 하면 우측상단에 대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이 버튼을 클릭하느것만으로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게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포스팅의 내용을 직관적으로 빠르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검색최적화 도움이 됩니다.

대표이미지 누락 해결방법

하지만 1년정도 해보면서 배운부분은 만약 내가 설정한 이미지가 계속 대표이미지 누락이 된다면 대표이미지 디자인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하기 2

포스팅에 들어가는 이미지보다 밋밋한 대표이미지를 설정한다면 대표이미지가 안먹히는것을 파악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끔 썸네일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누락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지 파일 이름: 이미지 파일의 이름을 의미있고 관련 키워드를 포함한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이는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서 노출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Alt 텍스트: 이미지에 Alt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검색 엔진은 Alt 텍스트를 통해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노출할 때 활용합니다.
  3. 이미지 설명: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이미지 설명란에 해당 이미지와 관련된 내용을 추가합니다. 이는 검색 결과에 이미지가 포함될 때 설명이 함께 표시되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설정 옵션과 검색 엔진 최적화 노하우를 활용하여 대표이미지 설정과 썸네일 검색누락 문제를 해결하면 블로그의 가시성과 클릭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 더 많은 독자와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