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품질 향상 및 순위 확인 – 블로그차트

우리가 흔히 블로그 품질을 대략적으로나마 알기위해서 어떤 행동들을 하시나요?

하루에 몇명이나 내 블로그에 오는지 확인하고 그리고 미래지향적으로 블로그의 유입이 늘고 있는지 줄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행위가 과연 꾸준히 되어가고 있는지를 확인할 것입니다.

네이버블로그 네이버검색 저품질이란?

네이버검색에서 “블로그 저품질”이란, 블로그 게시물이나 블로그 전체가 품질이 낮거나 부적절한 내용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거나 검색 결과의 질을 떨어뜨리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검색 결과와 쾌적한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블로그와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평가하고 순위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의 예시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복사 및 붙여넣기 (플래저리즘)
    • 블로거가 다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그대로 붙여넣는 경우입니다. 이로 인해 중복된 콘텐츠가 많아지며, 원본 콘텐츠의 가치가 훼손될 수 있습니다.
  • 내용 부족 및 품질 저하
    • 블로그 글이 표면적이고 내용이 부족하거나 품질이 낮을 때 “저품질”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는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나 가치 있는 내용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 키워드 스팸
    • 블로거가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키워드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로 인해 콘텐츠가 자연스럽지 않게 보이고, 독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 악의적인 목적
    • 어떤 블로거가 다른 블로거나 웹사이트를 공격하거나 비방하기 위해 블로그를 남용하는 경우도 “블로그 저품질”로 간주됩니다.

네이버는 이러한 “블로그 저품질” 콘텐츠를 식별하고 검색 결과에서 제외하거나 순위를 낮추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 사용자에게 품질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블로거들은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본인의 블로그를 관리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 품질 향상 및 순위 확인방법

그리고 나아가 내가 쓴 키워드의 내용들이 과연 정말 네이버다음 그리고 나아가 구글에서도 검색을 했을때 정말 앞에 상단에 뜨는지등을 확인해 볼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기본적으로 인터넷 검색최적화 SEO 작업을 필두로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내 블로그가 그래도 몇개의 포스팅이 앞에 가는구나.

아니면 아 난 지금 3번재 페이지에 뜨는 상황으로서 저품질로 가는 초기증상이라고 할수 있음에 나아가 아 난 최신순으로 해야지만 내 포스팅이 떠 라고 하면서 내 블로그의 질을 갸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챠트는 무엇??

블로그챠트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여러 블러그들을 챠트형식으로 세분화하여 좀더 남들과 수치적으로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그리고 그뿐만아니라 이러한 노하우들을 살려 블로그에 대해 좀 더 유료 / 무료로 강의로 하여금 정보를 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렇다면 한번 차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차트 기능

블로그 품질테스트 블로그차트
블로그 품질테스트 블로그차트

블로그차트 사이트이 화면입니다

상단의 메뉴를 보시면 주간차트 / 테마차트 / 프리미엄분석 / 내블로그분석 / 체험단마케팅 / 더불어good 이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충 단어만 봐서 무엇을 뜻하는지는 대략 감이 잡히실 겁니다!

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 확인방법 2

우선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을 해줍니다

하나의 아이디에 총 3개의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으며 저의 경우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2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등록이 가능하며 워드프레스와 같은 홈페이지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에 대해 처음에는 분석하는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블로그 순위 및 등급 키워드 유효기워드 갯수

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 확인방법 3
  1. 그리고 매주 월요일 9시를 기점으로 매일 차트 순위가 변동이 되는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2. 이렇게 등록이 되고 검토가 끝나면 메인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서브카테고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내 블로그의 전체 키워드가 유효 키워드등이 매주 실시간으로 변동이 됩니다.
  3. 저의 블로그는 한번 크게 망해 저품질이 된적이 있었는대요 그래도 꾸준히 매일 2.3개의 포스팅으로 꾸준히 상승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각 카테고리별 내 블로그 품질 및 순위 확인 할 수 있으며 내 유효 키워드의 경우 저번주 12개에서 13개로 상승하는등 검토가 가능합니다.
  5. 상단에 뜨는 유효키워드가 많을수록 검색으로 유입되는 확률이 높으니 이런 내 블로그 질에 맞는 상단에 뜰 수 있는 유효키워드는 많을 수록 좋겠죠?
  6. 그리고 테마차트 로 가게되면 각 카테고리별로 나열 됩니다.
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 확인방법 5

각 카테고리면 최상위부터 순위가 나열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8만등이 넘기때문에 여기서 찾기는 힘들겠지만 이렇게 과연 최상위 블러그들은 어떻게 꾸미고 관리하는지 벤치마킹도 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키워드를 일일이 검색하고 유입수로 갸늠하느것이 아닌 이렇게 정량적인 수치로 데이터화 하여 확인 할 수 있는 블로그차트를 매일매일 열심히 꾸려나가고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 차트로 인해 확인해 본 저품질 블로그를 새로 살리는냐 아니면 새로 만들어서 키우는게 낫냐에 대해 제가 지금 운영중인 두개의 블로그를 블로그차트로 비교하여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지속적인 관리와 향상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블로그차트를 통해 품질과 방문자 수를 모니터링하고, SEO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면 블로그가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