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자신의 홈페이지 /  티스토리 블로그등등을 메이저 검색엔진인 네이버와 구글등에 노출될 수 있도록 작업을 했으며 이후 추가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검색엔진인 줌 에도 노출되도록 등록을 하는것을 추천하며 이번에는 티스토리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검색엔진 BING 빙 에도 검색 노출 등록하는것을 추천하는데 검색엔진 BING 웹마스터도구 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으로서 윈도우를 최초 설치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설치하게 되면 검색엔진이 BING 으로 등록됩니다.

그리고 줌과 같은 이유로 초기에 잡히는 이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빙 BING 검색엔진도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검색엔진 BING 이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19년 6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검색 서비스 빙 BING 은 2008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존에 개발한 라이브 검색과 함께 파워서치 기술과 함게 결합된 검색엔진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이 들어있는 검색엔진입니다. 이 검색엔진 빙은 50개 이상의 언어를 제공하며 증권 거래와 같은 환율 및 스포츠 경기 점수등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며 물건을 구매하면 빙 머니로 환급되는등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2009년 기준 검색엔진 점유율 2위인 야후는 점점 하락하고 있지만 미래지향적으로 봤을때 검색엔진 빙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09년 기준 1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BING 한국은 국내의 다음에 검색결과를 노출하리고 제휴를 맺었기 때문에 빙 검색엔진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티스토리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구글은 서치콘솔 네이버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각각 검색엔진을 등록할 수 있다면 빙은 빙 웹마스터도구에서 검색엔진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2

빙 웹마스터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는것과 같이 기본적으로 로그인은 3가지 아이디로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5
티스토리 주소 입력

상단에 검색엔진에 등록하고 싶은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바로 자신의 사이트맵을 입력해야 하는데 사이트맵 추출방법을 모른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빙 웹마스터도구 소유권 확인

빙 웹마스터도구 소우권 확인
빙 웹마스터도구 소우권 확인

다음 소유권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7
  1. 옵션 2 에 보이는 메타태그의 주소를 복사
  2. 티스토리로 돌아와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8

보이는것과 같이 상단에 head 태그 바로 아래에 아까 복사한 주소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9

그럼 빙 검색엔진에 정상 등록이 되었고 사이트맵도 제출이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빙 BING 소유권 사이트맵 RSS 제출 10
티스토리 빙 검색엔진 체출완료

그리고 아직 보류중으로 뜨지만 이부분은 1 ~ 2일정도 지나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사이트맵 제출버튼을 한번더 클릭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이트주소 뒤 /RSS 를 입력해서 RSS도 함게 제출해주느것으로 검색엔진 빙을 티스토리에 등록작업이 완료됩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다음 웹마스터도구 등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