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다음검색과 구글검색이 메인으로서 티스토리 저품질 되어버리면 다음 검색 누락 건 되거나 30페이지 이후로 훅 밀려버리는 사태가 발생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하루에 6000명정도의 방문자 수에서 현재 2천명 정도로 뚝 떨어졌으며 유입 분석툴을 보니 네이버나 구글등에서 유입되는 양은 변동이 없지만 다음에서 들어오는 유입이 뚝 끈겨 버렸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티스토리의 방문 유입이 다음이 하루에 4천명으로 70%의 유입이 차지했기 때문에 매우 큰 손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우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특정 검색엔진에 대한 유입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의 경우 꾸준한 유입이 보이지만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 급격히 달라질 수 있는데 이때 네이버의 경우 타사 검색엔진이기 때문에 우호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만 티스토리의 경우라면 조금 다릅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검색노출이 특히 잘되는 점이 있는데 광고를 달거나 글을 자주 발행하다보면 점점 다음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게 되는거 같습니다.

우선 다음검색 시 유입이 현저히 떨어지지만 최신순으로 검색시에도 검색이 되지않는지 확인 하는것이 좋으며 게시물의 이름을 전체로 검색해보더라 블로그 이름을 검색시에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보느것이 좋습니다.

다음 검색엔진 고객센터 문의

이에 대해서 다음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측엔 문의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저품질 문의 및 검색엔진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1

티스토리 저품질로 인한 다음검색 유입에 문의를 원한다면 다음아이디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고객센타에 전화해서 문의하고 싶다면 1577-3321 에 전화해서 4번을 눌러주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선 다음블로그 / 다음카페 / 다음메일 / 티스토리 모두 하나로 통합되어 관리합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 저품질 검색유입 문의

티스토리부분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선택 하면 여러가지의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티스토리 문의
다음 고객센터 티스토리 문의

티스토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만약 다음 블로그가 문제라면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게시물 문의

사실 이런 게시글에서 도움이 된다면 좋겠지만 직접 내상황을 캡쳐떠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는게 마음 편하고 해답을 찾기도 쉽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4

실제 보여지는 글에 대한 숙지완료 후 문의하기를 통해 자신의 검색유입에 대한 상황을 설명하느것이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5

티스토리 주소와 함께 검색유입에 대한 현황을 기입합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티스토리를 관리하면서 티스토리가 다음 검색엔진 블로그탭에 검색이 되지 않거나 최신순으로 검색시에도 검색이 되지 않는 현황

아니면 별도의 유입이 기존대비 얼마나 줄었다는것을 글과 함께 비교유입 이미지를 첨부하느것이 좋습니다.

굳이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한 언급을 한 필요는 없겠지만 현재 얼마나 성실하게 글을 썻고 SEO “인터넷검색최적화“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검토 후 다음 검색제한이 되었다면 해제됩니다.

이는 네이버 고객센터와 비교 시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느끼는게 네이버 검색누락으로 인해 고객센터에 여러 번 문의 글을 남겨봤지만 해결 된 적이 없었는데 다음의 경우는 빠르면 하루 만에 유입이 해결 된 적이 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문의답변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6
티스토리 저품질 고객센터 문의답변

보통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제목 내용Title / Meta“등을 상세히 입력 후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이렇게 질문을 두번해보니 기본적으로 답변이 오는데 2틀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색 누락 대해서는 시간이 지연된다고 사전에 미리 연락이 왔으며 이 후 2틀뒤에 다시 답장이 왔는데  그이유는 지나친 어뷰징이 원인이 되어 품질이 저하되었다는것이다.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7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고객센터 답변지연

이에 대해서 잦은 글 수정 및 지나친 광고가 문제가 된 것으로 초창기에 이 문제를 알았다면 글을 비공개 / 삭제하는것으로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었지만 그 시기를 놓쳐버린다면 다음은 네이버처럼 다시 살아 돌아오느것이 거의 불가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모두 블로그 관리에 조심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빠르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문제를 해결하느것을 추천합니다.

2 thoughts on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누락 고객센터 문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