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는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와같은 CMS형 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서 구글이 아주 좋아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테마편집기 기능을 이용하면 FTP 프로그램 없이 HTML 코딩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워드프레스로 글을 작성하면 똑같은 글을 쓰더라도 인터넷검색최적화 SEO가 잘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아무런 설정 없이도 90%는 먹고 들어가는 매우 강력한 툴입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의 테마편집기가 자주 사라지는데요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자체에서 수정하는것은 해킹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사라지는것으로 보이며 기본적으로 이러한 html 수정은 FTP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정을 추천하지만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테마편집기가 없어졌을때 다시 복원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마편집기가 사라진다면 일일이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를 이용해서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간단한 메타태그 작업등을 할때는 테마편집기를 사용하느것이 매우 간편합니다.

그런데 과연 사라진 테마편집기는 어떻게 다시 생성을해야할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정리해논곳이 없어 제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현상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해결방법
외모 – 테마편집기 사라짐

Theme Editor 가 보여야 하는데 보는것과 같이 워드프레스의 외모에 들어가면 Theme Editor 테마데이터가 보여야 하는데 해당 부분이 안뜨는 상황입니다. 이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파일질라를 이용해 워드프레스의 FTP 에 접속해야합니다.

워드프레스 파일질라 로그인 FTP 테마 플러그인 업로드 설치

워드프레스 테마 편집 및 백업 시 FTP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일질라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FTP에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3
wp-config.php 파일 다운로드

다음 wp-config.php 파일을 로컬로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로컬에 있는 wp-config.php 파일을 서브라임 텍스트3를 이용해 실행합니다.

서브라임텍스트 코딩 수정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6

다음 아래 코딩된 부분을 검색을 통해 찾습니다.

define( ‘DISALLOW_FILE_EDIT’, Ture ); // Disable File Editor – Security > Settings > WordPress  

해당코딩에서 ture 부분을false로 바꿔줍니다.

define( ‘DISALLOW_FILE_EDIT’, False ); // Disable File Editor – Security > Settings > WordPress

  그리고 저장을 하고 종료합니다.

수정된 코딩을 다시 파일질라를 이용해  다시 업로드해줍니다.
파일질라는 파일변경을 인식하면 자동으로 변경된 파일을 인식하고 업로드 할것인지 물어봅니다.

기존의 파일이 있기 때문에 덮어쓰기를 통해 업데이트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2
외모 – 테마편집기 사라짐

업로드 후 다시 워드프레스로 들어가보면 사라졌단 테마에디터 Theme Editor 가 다시 보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 사라짐 활성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