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테마변경 및 무료 템플릿 – Blogger

국내의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구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놀랄 수 밖에 없는데 그 이유는 구글 블로그 스팟을 처음 시작하면 아무런 내용도 없고 테마의 디자인 또한 아무런 디자인 없는 흰색여백의 무지형태로서 첫 시작하는 사람으로서는 당황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시작 후 자신이 마음에 드는 테마변경 후 하나하나 꾸며나가야 하기 때문에 초기 진입장벽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테마변경 및 무료 템플릿 Blogger 설정방법

이를 보면 국내 네이버블로그가 얼마나 친절한지를 알 수 있으며 어렵다고 하는 티스토리가 오히려 더 친근하게 느껴질 정도이지만 구글블로그도 꾸준히 하다보면 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CMS형 컨텐츠블로그 중에서는 사용자에게 많은 권한을 부여하기 때문으로서 디자인적인 부분은 테마를 변경하면 충분히 멋스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CMS형 블로그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느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구글블로그에서도 여타 블로그와 같이 기본 테마 탬플릿을 존재하지만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그리 이쁘지 않은 기본 테마 템플릿을 지원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Fast Boot Skin 처럼 개인이 만든 테마를 찾아 등록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본 포스팅에서는 구글블로그의 기본 템플릿 테마 등록하기 & 개인이 만든 디자인 템플릿 테마 등록하는방법 두가지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기본 템플릿 테마변경기

구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등록하고 커스터마이즈하는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블로그 테마변경
구글블로그 테마변경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으로 접속하여 좌측 메뉴의 테마를 클릭합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13

그러면 자기의 블로그의 pc버전의 모습과 모바일버전의 모습으로 각각 시각화 시켜 보여주며 최근에는 모바일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최적화 AMP 디자인도 고민해서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 내려보면 다양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14

주목할만한 테마나 깔끔한 아니면 동적뷰의 테마등이 보입니다.

풍경요 테마와 세련된 테마 무늬가 있는 테마 그 외에도 초현실 테마나 여행용 테마가 있습니다.

우선 제눈엔 마음에 드는 테마가 없는대 우선 기본가이드가 될 컨셉에서 커스터마이즈를 하면되기 때문에 기본베이스가 마음에 드는 테마를 클릭해 테마변경을 합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18

그럼 해당테마를 적용시의 블로그 상태를 미리보기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 테마가 마음에 든다면 블로그로 적용을 눌러주고 수정을 원한다면 맞춤설정을 눌러 테마변경을 진행합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19

맞춤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바에는 테마와 배경 너비조정 레이아웃수정 고급수정기능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변경된 모습은 아래 미리보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레이아웃으로 들어가면 기본 테마 템플릿에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가젯의 위치등을 옮기거나 추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고급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인 블로그의 색깔을 다양하게 변경가느하며 배경과 너비등을 마음껏 자기 취향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무료 디자인 테마변경 다운로드 적용하기

이러한 구글블로그에서 지원하는 기본 테마가 마음에 들지 않는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해서 유/무료로 배포하는 블로그 테마 템플렛 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THE MEX POSE
THE MEX POSE

1.THE MEX POSE

GOOYAABITEMPLATES
GOOYAABITEMPLATES

2.GOOYAABITEMPLATES

SORA TEMPLATES
SORA TEMPLATES

3.SORA TEMPLATES

Pro Templates Lab
Pro Templates Lab

4.Pro Templates Lab

총 4개의 블로그 테마의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해 드들어갑니다.

구글블로그 테마 다운로드
구글블로그 테마 다운로드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의 테마를 선택합니다.

들어가게 되면 buy 와 Download 두개가 보입니다.

이중에서 Download 를 클릭하면 무료로 테마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3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어주면 사이트 html 와 xml 파일이 있는데 xml 파일이 바로 스킨파일입니다.

테마 변경 방법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ger 4

시 구글블로그로 들어와서 테마 -> 백업 / 복원을 클릭 후 파일선택을 클릭합니다.

구글 블로그 테마 백업 및 복원
구글 블로그 테마 백업 및 복원

아까 압축을 풀었던 스킨에서 Xml 파일을 선택해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파일에 파일이름을 확인해주고 업로드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블로그스팟의 무료테마 템플릿이 적용됩니다.

구글 블로그를 어느정도 꾸몄다면 인터넷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위해 각 네이버나 다음, 구글등 인터넷 검색엔진에 등록하여 인터넷 노출이 되도록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검색엔진 등록

검색엔진 종류검색엔진 명칭 및 등록방법
구글 검색엔진 등록구글 서치콘솔
구글 방문자 분석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검색엔진 등록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방문자 분석네이버 애널리틱스
다음 검색엔진 등록다음 웹마스터도구
줌 검색엔진 등록Zum 웹마스터도구
빙 검색엔진 등록Bing 웹마스터도구
바이두 검색엔진 등록baidu

21 thoughts on “구글 블로그 테마변경 및 무료 템플릿 – Blogger”

Leave a Comment